
🏢 스타트업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대기업 사례가 더 와닿았어요
솔직히 말하면 저는 스타트업 사례보다
대기업 사례가 더 흥미로웠어요.
LG전자의 구독 서비스 이야기를 읽으면서
“아, 규모가 커도 이렇게 실험하고, 실패하고, 데이터를 다시 보는구나”
싶었어요.
대기업이라고 해서 정답을 다 알고 움직이는 게 아니라
여전히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시장 반응을 하나씩 확인한다는 점이
의외로 인간적으로 느껴졌어요.
그로스 해킹은 스타트업만의 무기가 아니라 조직의 크기와 상관없이
성장을 고민하는 모든 팀의 언어 같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