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 우리 집 독서 활동 – ‘확률 일기’ 쓰기
마침 요즘 우리 선아는 초등 수학중 확률과 통계부분을 배우고 있는중이라
책을 다 읽은 뒤, 선아랑 ‘확률 일기’를 써보기로 했어요.
예를 들어:
• “오늘 우산 없이 나갔는데 비가 올 확률은 어땠을까?”
• “친구가 내 말에 놀라지 않을 확률은 얼마나 될까?”
이렇게 하루하루 일상 속에서 확률을 찾고 기록해 보자고 합니다. .
“이제 확률이 단순한 수식이 아니라 생활 속 도구 같아요”라는 아이 말에 깜짝 놀랐네요. 선아도 빨리 이 책을 읽어보게 해야 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