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를 처음 마주했을 때,
제목이 주는 기묘한 위로와 설렘이 마음을 톡 건드렸어요.
“이불 속”, “월급”, “콘텐츠”라는 말이 무심하게 나열된 것 같지만,
사실은 지치고 불안한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초대장이었죠.
책을 펼치자마자 만난 저자의 첫 수익 ‘0원’이라는 고백.
그 순간부터 이미 나는 저자의 여정에 동행하고 있었어요.
왜냐면, 그 ‘0원’이라는 숫자가 내가 오래도록 마주해온
좌절의 숫자였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 책은 단순한 성공 스토리가 아니었어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단계별 미션과 체크리스트,
워크시트를 통해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작지만 분명한 자신감을 선물해줍니다.
책은 콘텐츠 비즈니스의 5단계,
즉 Level 0부터 Level 4까지 아주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6주 안에 1만 원 벌기”라는 소박한 목표를 제시하지만,
그 안에 담긴 전략은 결코 가볍지 않아요. 나의 일상, 나의 관심사,
나의 이야기들이 콘텐츠가 되고,
그 콘텐츠가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가치가 될 수 있다는 걸 차근차근 알려주죠.
무엇보다 마음을 움직였던 건 “모닝콜도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말이었어요.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던 사소한 행동도,
누군가에게는 절실하고 유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
그건 단순한 마케팅이 아니라 ‘관계’와 ‘진심’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책 속에는 SNS 마케팅, 고객 유입 전략, 자동화 수익 시스템,
에버그린 웨비나, 어필리에이트까지—
실전에서 통하는 실용적인 정보가 아주 친절하게 담겨 있어요.
하지만 이 책이 진짜 빛나는 건, 그 안에 녹아 있는 사람 냄새예요.
특히 저자의 말처럼 ‘좋은 콘텐츠만으론 부족하다’는
부분에서 고개를 절로 끄덕이게 됐어요.
진짜 중요한 건 콘텐츠를 고객에게 어떻게 다가가게 하느냐,
그리고 그 관계를 어떻게 유지하느냐는 점이었죠.
이 책은 단순히 돈 버는 법을 가르치는 게 아니라,
스스로를 믿고 시작할 용기를 북돋워줘요.
“컴맹이어도, 똥손이어도, 귀찮음 대마왕이어도 괜찮다”는 말이
유치하게 들리지 않았던 이유는,
그 말의 뒤에 진짜 경험과 진심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책장을 덮으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나, 이제 회사에만 월급을 의지하지 않아도 될지도 몰라.’
『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는 작고 소소한 변화에서 시작해,
나만의 브랜드와 시스템을 만드는 감동의 여정을 선물해줬어요.
지금, 이불 속에서 이 글을 쓰고 있는 나처럼
누군가에게도 이 책이 따뜻한 봄바람이 되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