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을 지키는 아이
마야 룬데 지음, 리사 아이사토 그림, 손화수 옮김 / 라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간도서 <태양을 지키는 아이>를 만나보게 되었다.

책표지부터 마음들었다.

산뜻한 초록색에 섬세한 그림,

<스노우 시스터>에 이은

마야 룬데와 리사 아이사토의 또 하나의 협력 작품이었다.

아.. 역시.. 하고 감탄했네요.

스노우 시스터를 읽으면서 했단 감탄..

몇년만에 다시 하게 되네요 .

책을 보더니... 너무 두껍다면서 언제 다 읽을수 있냐.. 하더니..

앉은 자리서 다 읽었네요.

몇번 반복해서 읽고 감상문까지 간단하게 쓴 선아랍니다.


태양이 사라지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될가요?

어둡고 춥고... 상상조차 할수 없지요.

그런데, 해가 사라진 곳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답니다.

릴리아는 해가 사라져 버려서 빛을 아예 구경하지 못하는 곳에 살고 있다. 봄과 여름, 가을, 겨울 등 계절의 구분이 없는 것뿐 아니라

밤과 낮조차 분별할 수 없을 정도로 어두운 곳에서 살아간다.


릴리아가 사는 세상에는 해가 없다.

여름도 없고 가을도 없고 겨울도 없다.

할아버지가 계절의 여왕이라고 했던 봄도 당연히 없다.

심지어는 낮과 밤도 없다.

새벽이나 초저녁처럼 어스레한 시간이 영원히 계속된다.

나의 세상은 늘 어둡고 축축하다.

 

태양이 없으니, 당연히 식량도 많이 부족하겠죠.

릴리아의 할아버지는 온실에서 어렵게 기른 채소를

며칠에 한번씩 가져와 마을사람들한테 나눠주면서 그럴로 끼니를 때운다

그러던 어느날, 할아버지는 온실로 가면서 도시락을 깜빡했다.

릴리아는 할아버지 온실로 도시락을 전해주러 간다.

태양이 없는 으스스한 세상..

할아버지의 온실에서는 채소와 과일을 기를수 있다..

과연 할아버지의 온실에 숨겨진 비밀은?



 

릴리아는 마을사람들에게 출입 금지 되어있는

<비밀의 숲>으로 통하는 오솔길을 발견하게 된다.

오솔길에서 할아버지를 발견하고..

할아버지를 따라 들어가게 되는데..

그 오솔길의 끝은 지금 살고 있는 세상과 완전 다른 곳이였다.

 

릴리아는 그 곳에서 한 소년을 만나게 된다.

소년을 통해서 해가 사라진 이유를 알게되고,

마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는 해를 되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릴리아와 소년은 해를 찾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릴리아가 살고있는 곳과는 완전 다른

너무나 따뜻하고 밝고 아름답지요.

그리고 저 치유적인 웃음은 마을사람들한테서는 볼수 없는 웃음이랍니다.

기후와 환경이 점점 파괴되는 요즘..

릴리아네 마을..

혹시 우리의 미래가 되지 않을가요?

포기하고 싶었던, 잊고 싶었던 가슴아픈 과거를 이겨내고

희망을 찾는 릴리아와 소년의 용기!!

태양과 웃을을 되찾기 위해서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되지 않을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