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힘찬문고 70
아사히나 요코 지음, 미즈모토 사키노 그림, 고향옥 옮김 / 우리교육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를 보면,

빨간 가방을 맨 남자아이와 파란 가방을 멘 여자아이가 스쳐지나가고 있지요.

그리고 책 제목은 왜 <어느날 갑자기>일가요?

궁금증을 갖고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요..

선입견으로 잘못을 범했지요..



6학년 루미나는 새학기 첫날에 할아버지랑 다투게 되었는데요.

찢어진 청바지에 후드티를 입었기 떄문이죠.

여자다운 옷 차림이 아니여서..

그리고 학교에 갔는데 더 놀라운 일이 생겼지요.

평시 단발머리에 치마를 자주 입던 시온이가

변신을 하고 온거지요.

바로 머리스타일!!

삭발을 했다지 뭐예요.

루미나는 시온이한테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듯 합니다.

놀리기도 하고 뒤에서 흉보기도 하고..

선생님도 머리를 길러라고 하고..

학교는 머리 스타일에 요구가 없는데 말이요.

삭발한 시온이는 시온이가 아닌가요?

왜 여자아이는 삭발을 하면 안될가요?

아 , 그리고 보니.. 표지 그림은 루미나와 시온이었군요 ^^



여러가지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는 요즘,

피부색이 다른 사람과도 잘 어울리는데

머리스타이일이 다르다고 해서 무시한다고?

이 책을 읽고 뭔가 답답함을 느꼈답니다.

요즘은 성적인 고정 관념에 대한 인식이 많이 수정되었죠.

타고난 성별에 따라 행동하고 생각하는건 어리석은 생각이죠.


이책을 읽고 느낀게...

사실 남여에 관한 편견도 편견이지만...

너무 다른 사람과 비기는것도 문제라고 생각 되네요 .

블로그에서 멋진 아이를 발견했거든요..

초3아이인데(지금은 초5쯤 되었을걸요) , 초5-초6과정 거의 다 마치고,

바둑 체스, 미술, 피아노, 수영, 태권도..

뭐 하나 못하는게 없이 대상을 다 받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한테..

<이 아이 진짜 잘한다.. 너희들도 이렇게 잘 하면 좋겠다..

고 아이들 앞에서 예기 했었어요..

그때 선아가 한 말이 너무 기억에 남아요:

<엄마 , 공부던 뭐든 잘 하는 사람있고 못 하는 사람 있잔아...

뭐든 재밌고 열심히 하면 되지.. 꼭 이것저것 다 잘 해야 하는건 아니잖아요..

저 언니 너무 힘들거 같아요..

전 제가 하고 싶은걸로, 열심히 하고 싶어요.. 잘 할수 있을거예요.. >

그떄 6세 후반이었던 아이가 이런 말을 하더라구요 ..

아이 한테 너무나 소중한 걸 배운거 같았어요..

딴 애들이 잘한다고 우리 애도 꼭 그렇게 해야 하는가..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는 것만으로 감사한데 욕심이 너무 많았나 싶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선아보고 선아보고 이쁘게 생긴 공주인데 좀 여자처럼 얌전하게 놀아라는 말을 자주 해요..

그래서 생긴 선아의 "명언" : 나는 여자답게가 아닌 선아답게 살거야!

맞아요, 누구와 비교하지 않고, 나다운게 좋지요

자기만의 개성으로 건강하게 씩씩하게 자라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