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살리고 싶은 소녀
클라우스 하게루프 지음, 리사 아이사토 그림, 손화수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사랑하는 소녀에게 일어난

마법 같은 이야기!

책을 살리고 싶다고?

그게 무슨 말일까요?

책을 왜 살려야지? 책을 어떻게 살려야지?

책제목부터 너무 시선을 잡네요.

뿐만아니라 표지그림도 너무 혹하네요.

책이 아무렇게나 쌓인 어두운 창고,

그 책더미위에서 한 소녀가 책을 읽고 있다.

얼굴은 놀라움과 즐거움으로 상기되어 있고

책장을 넘길때마다 책속 주인공들이 살아나는듯 하다.

소녀한테 무슨 마법같은 이야기가 생길지 너무나도 궁금하지요.

 


엄마도 선아도 책을 좋하는지라..

이런 책장을 보면 너무 부러워요..

저희집도 이렇게 많은 책을 소장할수 있다면...


아무것도 두려워 하지 안나,

어른이 되는걸 싫어한답니다.

가을 낙엽처럼 시들다가 바스라지고 먼지가 되어 바람에 흔날려 사라질가봐요..

생각이 많은 아이군요

보통 아이들은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는데...

이런 안나는 책속에서 위로를 받는 답니다.

책속 누군가 숨을 거두면 처음부터 다시 읽는답니다.

책의 첫 부분으로 돌아가면 여전히 살아있는 그를 만나볼수 있기 때문이죠.

안나와 마찬가지로 숨을 쉬며 살아있는 사람을요!!

감성적인 아이네요.

웬지 우리 선아가 생각나네요.

쪼꼬만게 세상만사를 걱정하는 아이라 안나와 뭔가 닮은듯 하네요.

책 읽기 좋아하는것도 안나 못지 않고..

책을 펼치면서 감탄을 멈추지 못했지요.

안나와 도서관 몬센선생님, 그리고 매번 등장할때마다 재채기를 하는 밀튼베르그..

표정이 너무 리얼하여 눈을 통해서 속마음을 알아볼수 있을듯 하네요.

그림이 너무 예뻐서 그림그리신 리사 아이사토 작가님에 대해서도 더 알아보게 되었네요



매일 도서관에서 책을 읽던 안나,

어느날 몬센선생님으로부터 슬픈 소식을 듣게 된다.

아무도 찾지 않는 책들은 없에버린다는걸...

책을 너무도 사랑하는 안나,

책이 없어지면 책속 주인공들도 사라지게 되니 책을 꼭 구해보자고 합니다.

바로 누구도 찾지 않는 그런 책을 전부 빌려 읽는것이죠.

한달동안 열심히 책을 읽고난 안나,

이미 364명의 친구와 18명의 나쁜이를 만나서,

머리속에 더 들어올 자리고 없게 되고

책 읽는게 힘들어 지게 된다.

책읽는걸 잠시 쉬려고 한 안나에게,

몬센 선생님께서는 <마법에 걸린 숲>이란 책을 건네준다.

책속의 책, 뭔가 신기하네요..

책속 아이도 안나처럼 나이 먹는것을 두려워하네요.

외할머니가 돌아가시고 마법에 걸린 숲에 찾아가 외할머니를 만나게 되는데

외할머니는 소년에게

앞으로 경험할 깜짝 놀랄 만큼 멋있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고 하느데...

마지막 장이 비여 있네요..

이걸 어쩜 좋아..

결말이 너무 궁금하는데..


안나는 그 결말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멋진 경험들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안나는

나이가 들고 어른이 되는것은

절대 두려울것이 아니라는걸 경험하게 되었네요

과연 안나는 책의 결말을 찾을수 있을가요?

어떠한 마법적인 이야기가 생겼을가요?


스토리와 묘하게 잘 어울리는 그림을 감상하면서

마음에 울림을 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버렸네요.

어린이 책이지만, 어른인 나 역시 행복하다 느낄 수 있었던 이야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책읽고 후기 쓰기 연습하는 선아가 직접 작성한 후기 올려봅니다 .

선아는 혼자 뒷 이야기를 만들고 싶답니다. ^^


팍팍한 삶을 살며 잠깐 머리를 식히고 싶은 어른이와

생각상자를 더욱 크게 만들기 위한 어린이들 모두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