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읽어도 괜찮아 미운오리 그림동화 11
허드슨 탤벗 지음, 허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운오리새끼에서 나온 <느리게 읽어도 괜찮아>라는 책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미운오리새끼 출판사가 가람 어린이북스랑 같다는걸 이번에야 알았네요. ^^

 

주인공 아이는 그림그리기를 좋아한다.

아이만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리고 그 이야기 속으로 풍덩 뛰어뜬다

아이는 책읽기도 좋아한다..

하지만 친구들은 누구도 모르는 비밀이지만..

아이는 책을 엄청 느리게 읽어요 .

글이 길어지면 바로 길을 잃어버린답니다.

아이는 쫓아오는 글씨들을 피해서 도망갑니다.

빼곡한 글씨들은 길을 가로막고 있는 벽과 같이 느껴지기도 하고

길을 잃게 만드는 숲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다 아이는 알고 있는 단어를 하나씩 찾아보았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뛰어넘고 아는 단어만 따라서 책을 읽어나가다 보니

책은 생각보다 무섭지가 않았지요.

훌륭한 사람들중에도 느리게 책을 읽은 사람이 있다는것을 알고

그들을 위한 명예의 전당도 만들었지요.

다른 아이들보다 조금 느리게 읽지만

나만의 속도로 천천히 읽어나가면

앞을 가로막고 있던 벽을 조금씩 무너뜨릴수 있었답니다.

주인공 아이는 그림을 잘 그리죠

그래서 그림에 글을 더해서 표현하는 연습을 하면서

나만의 속도로 책을 읽어나가면서

글로 그림 그리는 법도 배우고 된답니다.

그러다보니 글이 친구가 되고,

글의 바다는 가능성의 바다로 되었으면

아이는 즐겁게 파도를 타게 되었답니다.

요즘 선아는 책을 읽고 나서 혼자서 후기를 간단하게 쓰는 연습을 하는데요..

이번에도 열심히 써보았어요.

열심히 후기 쓰기 연습을 해서 혼자서 후기를 쓰겠답니다.

오늘 <느리게 읽어도 괜찮다>라는 책을 읽었다.

책을 느리게 읽어서 부끄러웠지만

훌륭한 사람들도 늦게 읽었다는걸 알게 되고

그림과 글을 같이 사용했다.

느리게 읽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느리게 읽는 친구를 함부로 놀리지 말아야겠다..

선아는 말을 엄청 늦게 했어요. 4-5세 쯤에,

하지만 말을 하기 시작함과 동시에 한글을 읽을수 있을때부터

책을 혼자서 읽기 시작하다보니 책을 빨리 읽는 편이다.

얼마전에 도서관에서

아직 받침있는 한글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동갑내기 여자아이를 만났는데..

집에 와서 8살인데 아직 한글도 못읽는다면서 약간 비웃더라구요 .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

그 아이 예기를 하면서 그 아이한테 미안하다네요.


가람어린이 유튜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 책 관련 영상도 보았어요.

난독증이 있는 아이들이

글,말, 행동을 늦게 배운다고 나쁜것일까요? 안 좋은 것일까요?

사람들이 인정해야 할 차이일뿐이죠.

작은 차이로 상처 받았다면,

이 소중한 책으로 위안과 위로를 받을수 있어요.

너무나도 따뜻한 책입니다.

이해의 바다에서 인정의 파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