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풍 실종 사건 힘찬문고 67
박채현 지음, 김기린 그림 / 우리교육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주변에는 여러 동물들이 존재하고 있죠..

그럼 동물의 세계에서 사람이란 어떤 존재 일가요?

처음 책을 보는 순간...

탐정 추리소설이라고 착각했죠..

추리 소설 좋아하는지라 엄청 흥분했다는..

그럼 강태풍 실종 사건과 동물들의 세계랑 무슨 관계가 있을가요?

이런 의문을 갖고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이야기의 첫시작..

아.. 이런 아이가 진짜 있을가.. 생각 드네요.. .

쓰레기를 마음대로 버리고,

인사도 제대로 하지않고..

흙먼지를 만들어내고 신발주머니를 빙빙 돌려서 회오리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고양이의 사료를 길바닥에 버리고..고양이한테 물까지 버리고..

아침에는 폰을들고 화장실에서 30분동안 게임이나 하고..

애꾸눈 고양이한테 돌까지 던진다는..

완전 개구쟁이네요...


이런 태풍이,

학교가던 길에서 쥐똥나무를 열심히 흔들다가

투명한 구슬을 발견하게 된다.

그 구슬 속에는 작은 숲속 마을이 보였다.

갑작스레 빛이 나오면서

강태풍은 구슬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태풍의 엄마는 우유곡적끝에 태풍이가 있는 곳으로 갈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엄마는 태풍이를 위해 많은것을 희생했지요...

태풍이 같은 아이, 가정교육 문제...

구슬속의 숲은 <모락모락 숲>이었습니다.

그곳은 동물의 세계였어요.

동물들은 태풍이의 말을 알아 들을수가 없어요

태풍이는 원숭이한테 잡혀서 바나나와 땅콩으로 늑대한테 팔려서

<벌거숭이>라고 부르면서 다른 동물들한테 구경시켰어요..

소름... 태풍이가 동물원 원숭이가 되었네요.

사람을 처음 보는 동물들..

동물을 처음 보는 우리 인간들과 꼭 같네요...

늑대한테서 도망쳐 나와

연못의 물을 마시다가 뱀한테 잡힌 태풍이..

쓰레기를 청소하라고 했는데..

그 쓰레기.. 전부 태풍이가 싫다고 버린 물건들이라는것...

사람들과 동물의 입장이 바뀌어진 이야기

인간들이 반성해야 할것이 너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환경오염, 동물학대...

그리고 자녀교육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어른이든, 아이든 꼭 한번 봤으면 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