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로 배우는 일본어 필수한자 1006자 - 新 일본어능력시험 N2.N3 한자 독해 대비용 - 무료 MP3 다운로드
이노우에 노리오 지음, 강봉수 옮김 / 중앙에듀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몇 년 전인가 일본드라마를 즐겨보게 되면서 일본어를 독학하게 되었다. 학원에 가지 않고 혼자서 하는 공부는 할 수 있는 시간에 할 수 있는 분량을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좋았지만, 점점 어려운 한자와 길어진 문장은 일본어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잃어버리게 만든다. 그래서 그만두었다가 다시 시작하고... 일본어능력시험에 응시하려 해도 내 수준을 알 수 없어 어느 단계의 시험을 쳐야 할 지 난감했었는데, 이 책을 만났다.

한자를 즐겨 쓰지 않는 현대사회에서 아는 한자도 많이 없을뿐더러 우리나라 한자와도 조금씩 달라 힘들었던 일본어한자를 이해하기 쉬운 동화를 읽으면서 외울 수 있고, ‘신 일본어능력시험 N2⋅N3 한자 독해 대비용’이라고 적혀있어 이 책을 공부하면 N2⋅N3를 대비할 수 있다는 것. 이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이 책은 각 초등학교 1~6학년까지 학습하는 학자가 모두 한편의 동화 속에 들어가 있다.즉, 총 6장의 동화로 구성되어 있다. 책 왼쪽 페이지에는 일본어 동화가, 오른쪽 페이지에는 한국어 동화가 적혀 있으며 페이지 밑에는 새로운 한자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다. 즉 이 책 한권이면 일본초등학교에서 배우는 한자를 모두 습득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쓰는 말은 초등학교 때 다 배우니까 이 책에 나오는 한자만 잘 습득한다면 일상에서 쓰는 한자를 거의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우리는 어떤 것을 배울 때 흥미있고 재미있으면 빨리 배울 수 있음을 안다. 이 책은 학년이 높아질수록 이야기가 길어지기는 하지만 읽기 쉬고 다양한 장르의 창작동화로 이루어져 있어 일본인의 목소리로 녹음한 mp3를 반복해서 듣고 읽기에 지루하지 않았다. 나는 처음 들을 때는 한글 동화를 읽으면서 듣고,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일본어 동화를 읽으면서 들었는데, 한자가 계속 반복되어 쉽게 익힐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힘들다고만 생각되어진 일본어 한자에 흥미를 갖고 자신감을 얻어 힘들게 느껴지던 일본어시험을 다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