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예뻐지는 Self Makeup - 'get it Beauty' 메이크업 종결자 김승원의
김승원 지음 / 담소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얼마전 무심코 케이블TV을 보다가 어느 남자가 나와서 4가지 색으로 수십가지 느낌의 아이 메이크업 시연을 하는 것을 보고 경이롭게 바라보았던 기억이 있다. 오로지 손가락 하나로 작은 거울을 들고 자신의 얼굴에 빠르게 메이크업 하는 것을 보았었는데, 여자인 나보다도 자신의 얼굴과 여자의 얼굴을 잘 알고 있는 그가 참 신기하게 다가왔다고 할까.. 알고보니 디올의 인터내셔널 프로팀 아티스트였고 현재 ‘sep’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는 김승원이었다. 메이크업이라는 여성만의 세계라 여겨지던 곳에서 인정받기 위해 연구하고 고민하던 그가 낸 책이니 더 궁금했다. 남자인 그가 ‘쉽고, 빠르고, 아름다운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책을 내다니.. 사실 학교가랴, 직장가랴 바쁜 여성들이 매일 고민하는 것이 이것 아닌가! 적은 시간으로 예쁜 얼굴 만드는 것~ 적게는 2-30분, 많게는 1시간씩 걸리는 여성의 메이크업 시간을 줄여주면서도 여성을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그만의 비법이 기대되었다.

이 책은 한마디로 셀프 메이크업의 교과서 같은 느낌이다. 제일 처음 메이크업의 기본자세로 화장품을 손으로 바를 때, 도구를 이용법부터 시작하여 기초부터 꼼꼼하고 자세하게 메이크업 준비과정을 가르쳐주는데 이때부터 이 책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졌다.

이 책은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파트 1에서는 클렌징, 스킨케어 관리부터 시작하여 기본적인 메이크업 순서와 요령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파트 2에서는 변화하는 메이크업 유행 속에서 유행 불변하는 메이크업 방법과 함께 자신만의 메이크업연출법, 요즘 최대의 관심을 받는 나이대별 동안 메이크업, t.p.o 메이크업, 하모니 메이크업 등 다양한 메이크업을 사진과 그림을 곁들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 다음은 스페셜 파트로 메이크업에 대한 궁금증이나 파우치에 꼭 있어야 할 화장품 7가지 등 김승원만의 셀프 메이크업 센스를 살짝 전수해 준다.

매일 메이크업을 하면서도 화장품에 대해, 또 메이크업에 대해 몰랐던 것이 많았구나~라는 생각이 물밀듯 들었다. 메이크업의 순서부터 시작하여 화장품의 사용법, 손과 브러시 터치법, 중간중간에 메이크업 과정의 궁금증에 대한 세세한 코치까지, 정말 셀프메이크업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제일 인상깊었던 부분은 여러분위기의 메이크업 연출과 더불어 t.p.o 메이크업과 하모니 메이크업이었다. 사실 Time, Place, Occation에 맞는 메이크업을 혼자 하기에 힘든 감이 있었든데 15가지 상황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은 앞으로 훌륭한 가이드가 될 것 같다.
그리고 메이크업의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 무엇보다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이 둘의 다양한 연출을 통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스타일을 그림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얼마간 화장대 옆에는 이 책이 있을 듯하다. 브러시 사용법이나 아이라이너 그리는 법, 내개는 어려운 마스카라 사용법 등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누군가에게 물어보는 것보다 이 책을 펴보며, 어떻게 해야 할지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 자신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자신만의 인상이 중요한 시대. 김승연의 ‘날마다 예뻐지는 셀프메이크업’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맞게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쉽고, 빠르고, 아름답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대학신입생이나 직장초년생 등 메이크업을 시작하거나 자신이 없는 분, 변화를 통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