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최소 비용으로 성적 올리기 - 사교육 때문에 힘들어 하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사교육 3단계 비법!
유경준 지음 / 문학세계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커가면 그저 건강하기만 하면 된다는  마음들이 조금씩 변하게 된다. 어린이집만 가더라도 누가누가 한글을 먼저 떼나, 누가 영어도 잘한다더라... 엄마들 모임에라도 가게 되면 살짝 우울해지는 자신을 발견한다고들...
초등학교, 특히 중학교에 들어가면 그동안 쉽게 해오던 과목들도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이 많다. 6학년과 중1의 학습량과 그 무게감은 상당히 다르기 때문이다. 확 어려워지는 수학, 국어...  그러니  두려운 마음에 사교육을 찾게 되는 것. 과목별로 여기저기 구멍이 보이고 두세 과목 학원을 다니다 보면 사교육비가 노후를 흔드는 형국이 돼버린다.

고가의 비용이 지불되고 성적이 오른다면 보람이 있겠지만 성적은 쉬 오르지 않는다. 어디부터 어떻게 손대야 할지 난감한 부모와 학생들 얼마나 많은지... 이런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책이 나왔다.
그것도 최소비용으로 말이다. 분명 최소비용 이면 인강이겠다 싶었다. 평소의 내 생각과 비슷한 책이라고 생각되어 눈에 확 들어왔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된다.
1장 1단계-준비, 3가지 준비가 안 되었다면 사교육 하지 마라.
2장 2단계-실전, 최소 비용의 사교육으로 성적 올리는 비법.
3장 3단계-점검, 사교육을 받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
4장 학부모 코너

 

사교육을 받기 전에는 세 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의지, 집중력, 학습법.
집중력이 없으면 사교육은 시간 낭비다. 아무리 좋은 학습법도 나에게 맞지 않으면 의미 없다.
학습의지가 올라가는 법도 소개하고 있다. 공부의 장점을 잊지 말자, 나의 목표를 갖고 다녀라. 나의 목표를 알려라. 스스로 칭찬하자 등... 그런데 그 해법이라는 것이 사교육을 위해 필요하다기보다는 공부를 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준비되어야 하는 내용이었다. 역시 공부에는 왕도가 없는 것인가 보다. 뭔가 특별한 방법이란 게 있다고 생각한 것 그 자체가 문제인 건지...

2장에서도 사교육 최소비용으로 성적 올리는 법을 설명해 주고 있다.
1. 공부 계획을 세우자. 2. 사교육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자. 3.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집중력을 높이자. 4. 자신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자. 5. 공부 채널은 내가 스스로 선택하자.
결국 의지를 가지고 공부 계획을 세운 후 내게 맞는 인강을 선택해서 지켜나간다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사교육, 사교육비보다는 일반적인 학습방법에 관련된 내용이 상당 부분이다. 인강을 선택하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스스로가 진도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일부분만 들으며 예습, 복습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최소비용`이라고 제목에까지  나와있어서   조금 특별한 것을 기대했나 보다.  개인적으로는 인강에 대한 조금더 구체적인 내용을 생각했었다. 인강학습 사이트, 과목별 1타강사, 인강을 듣고 변화되 학생 이야기, 등등등


공부에 왕도는 없다. 무조건 비싼 과외나 학원을 찾는 것이 해답이 될 수도 없다. 특히 사교육비를 무한정 쓸 수 없는 일반적인 가정이라면 더욱더 그렇다. 이럴 때는 저자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에게 맞는 인강을 찾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저자의 꼼꼼한 지도 방법대로 실천하며 사교육비도 즐이고 학업성적도 올려보길 바라본다. 하지만 공부엔 특별한 방법은 없다. 결국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