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핵심요약집 - 부록 : 기출PACK, 셀프 학습 플래너 | 합격자 수 최고기록 공식 인증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임선정 외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치뤄지는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제 몇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을 보면 매년 10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시험이 시행되기에 올해는 10월 31일 시험이 치뤄집니다. 저는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합격수기를 먼저 보는데 눈에 확 띄는 수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양을 늘리지 않으면 합격한다! 보통 시험 준비를 하면서 기초서, 기본서, 요약서, 기출문제집 등 많은 책들을 보는데 교재의 양이 많아질수록 내용이 정리가 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분의 수기를 보니 요약서만 5회독을 했다고 하네요. 단권화된 교재로 회독수를 늘리는 것이 합격생들의 비법이라고 하니 저도 여러권의 기본서를 보기보다 이번 시험을 위해 공인중개사 2차 핵심요약집을 준비했습니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은 4과목이나 됩니다. 공인중개사법령,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이 있는데 앞의 두과목과 뒤의 두과목을 한교시씩 나누어 봅니다. 법령과 공법은 두과목으로 총 80문제가 나오는 반면, 공시법과 세법은 합쳐서 한과목으로 40문제가 출제됩니다. 2차 시험 분량이 많다보니 요약집이라고 해도 두께가 상당합니다. 두꺼운 요약집에서도 강조하는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빈출이라고 표기된 부분과 별표기가 된 부분은 중요 포인트이니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합격자중에도 요약집의 강조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학습했더니 6개월만에 합격했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부록으로 기출 PACK이 있습니다. 기출 PACK 또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5년간의 파트별 출제비중과 학습법을 분석해 두었고 기출지문과 실전 기출문제, 최신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요약집이라고 하지만 문제풀이까지 한번에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네요. 역시 베스트셀러 1위라고 할 만큼 내용이 충실합니다. 기출분석을 보니 30회 공시법의 경우 무난한 난도로 출제되어 31회 역시 조문을 이해한다면 무난히 문제를 맞출수 있을거라 조언하고 있습니다. 에듀윌로 합격한 동문회가 있는만큼 교재에도 합격생들의 조언이 충분히 담겨 완벽한 교재를 만들어 낸것 같네요. 이제 합격자들의 수기처럼 요약집을 여러번 보며 이론을 완벽한 내것으로 만들어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