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7일끝장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 - 10개년 기출분석 및 수학기초개념 수록 / 부록: 무료강의, 오답노트 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7일끝장
이동기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10월에 치뤄지는 31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인 부동산학 개론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는 8월이고 시험이 10월에 있으므로 이제 약 7개월 정도의 시간만 남았네요. 아직 이론을 공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이 얼마 안남은 마지막달에 가서는 이렇게 며칠만에 정리할 수 있는 문제들을 위주로 풀어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부동산학 개론은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유일하게 법 과목이 아닙니다. 과목명이 개론이라 쉽게 생각될 수 있지만 계산 문제들이 종종 나오기 때문에 어렵다고 하는 수험생들도 많다고 하네요. 매년 계산문제가 9문제 정도 출제된다고 하니 계산 문제를 풀지 못하면 고득점을 할 수 없습니다. 다른 과목이 약하다면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과목은 개론과목이니 특히나 계산 문제를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네요.



이 책을 펼쳐보면 이론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이론은 다른책으로 준비하셔야 하고, 이 책은 문제 풀이용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책에는 난이도가 낮은 개념 익히기 문제부터 난이도가 높은 변형문제까지 나옵니다. 난이도가 상중하로 나누어 표기되어 있는데 난이도 하는 과락 40점을 넘기기 위한 문제들이고 중은 합격점수인 60점을 넘기기 위한 문제, 난이도 상은 고난도 시험을 위한 문제들입니다. 7일치 분량으로 나뉘어 있으니 매일 한 단원씩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 출제된 문제들은 최근 10개년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시험에 나왔던 출제 포인트에서 선정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신 시험 트렌드에 맞춰 공부하고 현재 자주 나오는 출제 포인트를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념 익히기 문제 뒤에는 출제포인트가 나와 있습니다. 이론이 거창하게 정리되어 있지 않지만 이 문제가 나온 부분의 출제 포인트를 알 수 있으니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할 수 있고, 여기에 나온 내용으로 부족하다면 이론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재미있는 부분은 수학에 약한 분들을 위해 수학 기초 개념이 책의 뒤에 나와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수학을 어려워 하는 분이라도 산술평균 구하기, 기울기 구하기 등 기초 개념들이 정리되어 있으므로 개론에 나오는 수준의 수학 문제는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책은 가능한 한 공식을 암기하지 않고도 쉽게 풀 수 있는 풀이법을 제시하여 공식을 잊어 버려도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제 이 책만 있다면 부동산학 개론에서 계산 문제에 대한 두려움은 없어질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