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파이썬 - 너도 데이터 가지고 놀 수 있어!, 전면개정판
민형기 지음 / 잇플ITPLE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전에는 엑셀로 데이터를 다루는 일이 많았는데 빅데이터 관리가 필요해지면서 이제 엑셀로 데이터를 다루는데 한계를 느끼는 시기가 온 것 같다. 그러면서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언어로 파이썬이 등장했다. 또한 라이브러리가 풍부하고 다른 언어로 쓰인 모듈들을 연결하기 쉽다는 것이 이 언어의 장점일 것이다. 요즘 대학과 산업계에서는 빅데이터 관리를 위해 비전공자들도 종종 투입이 되는데 그런 이유로 익히기 쉽고 다른 언어와의 호환성이 좋은 파이썬이 주목받고 있다.


이 책은 파이썬의 여러 기능들 중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파이썬의 여러 모듈 중 Pandas, matplotlib, API 이용하는 법, decision tree 기법등을 설명한다. 시중에 Pandas 내용만으로도 한권의 분량을 다루는 책들이 있는 만큼 이 책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몇가지 모듈을 소개하고 간단한 응용 예제를 보여주는 기초수준의 책이다. 이 책으로 기초를 익혔다면 관심분야에 대해 더 깊게 소개하는 심화책을 찾아보면 좋을 것이다. 


초심자를 위한 책이기에 파이썬을 포함하는 배포판인 아나콘다 설치부터 다룬다. 아나콘다의 환경 설정하는 방법부터 파이썬 모듈 설치까지 처음 언어를 접하는 학생들이라도 그림만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2장부터는 바로 예제가 나온다. 2장부터 7장까지 각 장마다 다른 예제를 제시하며 예제를 통해 파이썬의 기능을 익힐 수 있게 하는데, 이론만 있는 책들보다 파이썬의 기능을 훨씬 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게 하였다.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조금씩 높아지는데 5장과 6장의 이미지를 인식하고 분류하는 것은 인공지능에서 많이 사용되는 툴이다. 사진에서 사람과 사물을 구분하고 남자인지 여자인지, 성인인지 아이인지 구분하는 것과 같은 얼굴인식 API는 미아찾기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것에 활용될 수도 있다.  
    

이 책을 보니 정말 누구나 쉽게 파이썬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파이썬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라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예제로 흥미를 가지고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