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체계도 (스프링)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0년 10월에 있는 31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과목 중 하나인 부동산공법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중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과목이 부동산 공법이라고 하네요. 분량이 많아서 여러번 반복하기도 어렵고, 어디가 중요한 부분인지 알기도 어렵다고 합니다. 게다가 내용도 복잡하고 숫자도 많아서 수험생들한테는 공포의 공법이라고 불립니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 기본서 중 하나인데 독특하게 스프링철로 되어 있습니다. 책의 특징이 공법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전체적인 체계를 통해 숲을 보고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하네요.

우선 책을 펼치면 부록으로 '부동산공법 암기노트'가 있습니다. 잘라서 들고 다닐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휴대하기 적당한 크기입니다. 수시로 들고 다니면서 중요 숫자들을 내 것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한 많은 법률 내용 중 중요한 부분은 하이라이트가 되어 있어서 어느 부분을 암기해야 할지 알아보기 쉽습니다. 중요 내용이 다 정리되어 있으니 시험장에서도 빈출 이론을 한번 더 마무리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은 다른 이론서들과 차별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이론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도표로, 체계도로 도식화 해놓으니 전체 흐름을 파악하기 좋네요. 중요 이론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고 실제 노트 필기를 한 것 처럼 보충 설명은 손글씨로 추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꼭 외워야 하는 곳은 별표로 표기되어 있고, 앞글자를 따서 암기하도록 동그라미를 표시해 암기팁도 제공합니다. 외웠으면 확인을 해야 하니, 한쪽면은 이론이 다른 한쪽면은 빈칸이 있어, 빈칸을 채우며 암기한 것을 다시 한번 복습할 수도 있습니다. 수험생들의 리뷰를 보니 체계도만 반복 반복해서 봤다고 합니다. 내용 구성만 봐도 정말 이 책은 부동산 공법을 공부하기 최상의 노트인 것 같아요.

부동산 공법 과목이 어려운만큼 문제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도록 각 단원이 끝날때마다 실전 문제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핵심 포인트가 한번 더 정리되어 있고, OX 문제로 외운 내용을 한번 더 복습합니다. 그리고 제일 마지막에는 유형별 계산문제가 총정리 되어 있어 계산문제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책이 100쪽도 안되게 얇은데 내용은 정말 엄청납니다. 시간이 많지 않은 분들은 이 책만 몇 회독하면 60점은 나올 것 같아요. 두꺼운 책은 여러번 복습하기 어려운데 이 책은 얇아서 부담이 없네요. 이 책이 있으니 부동산 공법이 그렇게 어려운 과목만은 아닐 거란 생각이 듭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하셔서 내년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