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모먼트 파운드케이크 달콤함이 가득한 베이킹 클래스 2
김다해(스위트모먼트) 지음 / 로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말이라 분위기를 낼때 케이크를 많이 활용하는 것 같아요. 매년 크리스마스나 새해가 되는날 기념하기 위해 케이크를 사고는 했는데, 프랜차이즈 제과점 빵들은 특색이 없고 맛이 비슷하더라구요. 동네 제과점들은 색다른 케이크들이 있지만 만드는 개수가 한정적이다보니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그래서 올해는 케이크을 사는 비용도 줄이고 제가 원하는대로 케이크를 만들어보기 위해 책을 준비했습니다. 

그나마 케이크를 만들때 기초가 되고 쉬운 것이 파운드케이크인것 같습니다. 최근 모방송프로에서도 연예인들이 연말에 판매하는 빵을 만드는데 파운드케이크를 만들더라구요. 그만큼 초보들이 쉽게 만들기 좋은 소재입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파운드케이크는 버터, 설탕, 달걀, 밀가루를 1파운드씩 섞어 만들었다고 해서 이름이 파운드케이크라고 붙여졌다해요. 이 책에는 총 20가지의 파운드케이크가 소개되어 있는데, 우리가 쉽게 보던 네모난 형태만 있는 것이 아니라 둥근것 등 다양한 모양들이 많네요. 그리고 쓰이는 재료들도 생각지 못한 것들이 아주 많아요. 쇼콜라, 헤이즐럿, 사과뿐 아니라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쑥, 콩가루, 단호박, 곶감, 약밥, 무화과, 팥까지.. 파티시에께서 메뉴 개발을 위해 여러가지 많이 시도해 보신것 같습니다.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다보니 어린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 입맛에도 맞는 케이크를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을 보면 가장 기초적인 케이크는 재료가 준비되어 있으면 재료를 섞어 오븐에 20분 정도 구우면 되니까 만드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장식이 있고 다양한 기법들을 활용한 케이크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지만 초보들이 따라 할 수 있는 케이크 종류들이 많아서 금방 보고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 덕분에 연말에 직접 만든 건강한 케이크로 분위기 좀 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