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퍼즐 논리게임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브리티시 멘사 지음, 장혜인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을 하면서 머리 쓸일이 별로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창 시절에는 그나마 수학 문제라도 풀어보며 머리를 썼던 것 같은데 직장생활을 하면서 보고서 쓰기, 처세 등 감성적이고 정신적인 측면이 주로 활용되네요. 하지만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이 필요한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이 퍼즐을 푸는 것이라고 하네요. 퍼즐을 풀다보면 연관관계와 규칙을 찾고 상상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두뇌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유명 연예인들 중에 멘사 회원들이 가끔 있지요. 지능지수가 상위 2%, IQ 148이상이라고 하는데 주위의 멘사 회원인 분들을 보면 정말 남다르긴 합니다.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무언가를 쉽게 배우고 암기력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특히나 관찰력이 좋아 남들은 놓치고 있는 세세한 부분을 다 캐치해 내곤 합니다. 저는 그러한 능력은 없지만 조금이나마 두뇌 능력을 키우고자 이 책을 준비했습니다.


문제는 총 200개로 구성되어 있고 해답은 맨 뒤에 따로 있습니다. 난이도는 별하나부터 다섯개까지 있는데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있지는 않고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가 섞여 있습니다.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 많아서 그런 문제들를 모아서 풀다보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 같네요. 하나하나 넘겨보며 문제를 풀어보는데 역시나 별개수가 많은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난이도가 가장 낮은 별한개짜리부터 풀어보니 이것은 조금만 생각하면 풀 수 있는 정도네요. 어떤 책들은 문제를 푸는 제한 시간이 정해져 있어 깊이 생각할 시간이 없었는데, 이 책은 제한시간이 없어 어려운 문제는 여유있게 충분히 생각할 수 있으니 마음이 편합니다. 


책 뒤의 소개를 보니 그동안 유사 시리즈가 많이 출판되었네요. 그간 나온 책들이 무려 18권입니다. 요즘은 회사 입사시험에도 이런 추리 문제들이 나오곤 하는데 그만큼 회사 생활에 논리력이 중요한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논리력를 키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의 퍼즐 게임을 풀어보며 즐겁게 두뇌 운동을 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