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로 환승하라 머니트레인 - 부자가 되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백승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저자의 이력이 특이하다.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주거, 상가 인테리어 업무를 하다 경매를 시작해 현재 '머니카페'를 운영한다고 한다. 인테리어 업무를 하면서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고 많은 집을 보다 보니 부동산에 대해 지식을 쌓게 된 듯하다. 


많은 사람이 알고 있듯이 지하철 라인은 부동산 가격에 큰 영향을 준다. 부동산은 정착되어 있기에 토지의 중요도가 큰데 그 부동산이 어디에 위치하느냐에 흥망성쇠가 달라진다. 부동산 상승 요인으로는 인구, 교통, 일자리가 필수적이고 일자리가 많아 인구가 모이는 수도권이 공부하기 가장 적합한 장소이다. 그 중 버스나 자동차에 비해 한번에 많은 사람을 실어 나를 수 있고, 정시성이 있으며 운전을 못하는 사람도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지하철은 중요하다. 지하철 역이 근처에 있다는 것은 그만큼 기동성이 높아진다는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 책은 각 지하철 역의 특성을 업무, 상권, 주거, 교육, 자연 측면에서 분석하고 있다. 가장 투자하기 좋은 지역으로는 공항철도선, 2호선 순환선, 신분당선이고 지하철역의 1일 이용객수 등을 보고 투자지역을 결정하면 좋을 듯 하다. 이 책은 지하철역의 특성에 대한 것이므로 구체적인 부동산 물건의 분석은 없어 이 부분은 본인이 발품을 팔며 확인해야 한다. 


수도권에만 600개 이상의 지하철역이 있기에 모든 지하철역을 다 다녀볼 수는 없다. 따라서 가보지 못하는 지하철역의 특징을 이 책으로 조금이나마 파악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역시 부동산은 임장이 중요한 법. 이 책을 기본서로 삼고 관심있는 지역을 조금씩 다녀보며 지역의 특징을 익혀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