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위크
강지영 외 지음 / CABINET(캐비넷)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8명의 작가가 쓴 장르소설을 모아놓은 앤솔러지이다. 편의점 직원이 들려주는 7가지 이야기. 장르 소설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짧은 단편으로 연휴때 읽기 딱인것 같아 끌렸다. 게다가 관심작가의 글이 수록되어 있어 더더욱.



수요일의 이야기인 박과장 죽이기. 소설속의 세 주인공 민, 수진, 수진의 남편 박과장은 산업용 가스 압축기를 만드는 회사의 직원이다. 수진은 박과장과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세월에 마모되어 바스러진 사람처럼 흐릿한 유령이 되어간다. 그리고 수진의 대학 후배 민은 그런 선배를 보며 '왜 맞지도 않는 구두를 신고 피를 흘리지? 왜 다리를 절면서 먼길을 에둘러?' 라고 생각한다. 수진은 민에게 박과장을 죽이고 싶다고 고백하고, 가양 FGC의 시운전에 세 명이 함께 출장을 가면서 일이 벌어지고 만다.



이 소설의 재미있는 점은 예상대로 흘러가는 전개속에 생각도 못한 반전이 숨어 있는 것. 그리고 장르 소설에 어울릴거라 생각하는 거친 표현과는 반대로 의외로 섬세한 묘사들. 그것도 남자 작가분이 이런 표현들을 쓰셨다니. 글쓰는 엔지니어라고 소개하신 것처럼 생생한 현장 묘사 또한 글의 긴장감을 높여준다. 바쁘신 엔지니어분이 언제 이런 글을 쓰셨는지? 곧 있으면 그가 쓴 <짐승> 이라는 작품이 영화화된다고 하는데, 곧 유명인이 되시기 전에 싸인 한장 받아둬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 근처에서 응원하고 있습니다. 신원섭 작가님,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