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 왕초보부터 A2까지 한 달 완성
조혜진 지음, Pedro Pomb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1월
평점 :
어느새인가 시원스쿨닷컴 하면 어학 관련 전문업체로 제 머리속에 남게 되었습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집에서 어떤 걸 해볼까, 생각하던 중에 외국어 공부를 다시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는 당연히 기본이 되겠지만 또다른 언어에 욕심이 생겼거든요. 그러다보니 영어, 중국어 외에 화자가 가장 많은 스페인어에 눈길이 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서평 이벤트에 응모하였고 제 손에 들어온 책은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이라는 책이었습니다.
스페인어는 아는 것이 별로 없어서 처음부터 시작을 결정했습니다. 독학으로 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요즘은 이렇게 혼자 하는 것도 워낙 교재가 잘 갖추어져 있어서 가능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라고 되어 있습니다. DELE라는 스페인어 자격증 시험에 대해 알아봤는데 A2까지 한 달 완성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A2면 기초 스페인어 시험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자는 우리나라에서는 최고의 외국어 관련 대학으로 불리는 한국외국어대를 나왔네요. 석박사까지 스페인어 전공으로 하셨으니 스페인어 관련해서는 전문가 중에 전문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목차에서는 보시다시피 가장 기초부터 시작이 됩니다. 어떤 책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자기소개부터 호구조사(?)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중반을 넘어가다보면 여행이나 일상회화 수준으로 넘어가게 되고 그렇게 책 한 권을 완성하게 되네요. 마지막 단원은 상당히 고난도의 문장으로 보입니다. "침대에 있었는데 한 친구가 전화했어" 라면 구조가 상당히 복잡한 문장이네요.
꼬모 뗴 야마스? 하고 1과가 시작됩니다. 매 과별 첫 페이지에는 풀컬러로 예쁜 사진이 있는데 어디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어딘가인가보다, 하고 흥미가 생기네요. 사진을 찍다가 보니 QR코드가 연결이 되었는데, 1과와 관련된 음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매 과마다 나오는 문장들을 스페인어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겠네요.
책 이름이 GO! 로 시작하는 것이 포인트로 느껴졌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GO!를 외칩니다. 우선은 말문을 틔우기 위한 간단한 문장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다음에는 말문트GO!에서 사용했던 표현과 관련되어 조금 변형하여 나오는 핵심배우GO!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거기에 관련된 문법을 다지는 문법다지GO!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여기까지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다른 단어를 넣어 활용할 수 있는 어휘 늘리GO!를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1과에서는 다양한 인사 표현 말하기를 배울 수 있네요.
위에서 네 개의 GO!를 외치고 나면 직접 써보는 실력 높이GO!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 있는 것은 공부로 지쳤을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여러 가지 문화에 대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는 스페인어권 세계 만나GO!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스페인어가 세계에서 많이 쓰이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정작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데, 이렇게 지식을 늘릴 수 있는 기회도 생기게 되네요. 각 과별로 다양한 스페인어권 세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니 공부만 하는 것보다 재미있는 내용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책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스페인어를 공부하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책을 접하게 되었지만, 책의 내용도 상당히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었고 흥미를 돋우는 다양한 방식의 언어 공부법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스페인어를 기초부터 공부해서 A2 정도까지의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이 책으로 공부하시면서 즐겁게 스페인어와 스페인문화에 대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이 서평은 네이버북유럽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