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를 접한지도 몇 년이 흘렀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 중인데, 아직 많이 부족한 능력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성안당 에서 #세상에서제일쉬운챗GPT프롬프트엔지니어링 이라는 책을 펴냈습니다.
현장 지침서라는 부분이 제일 저에겐 중요한 부분입니다. 활용도가 높은 내용이 많아야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겠지요.


저자들의 경력을 보면 실전, 현장에서 여러 가지 활동들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장 노하우를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현장에서는 어떤 식으로 활용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챗GPT의 장점이라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겠지요. 1장에서는 그런 내용을 다루는 것으로 시작해서 분석 및 전략을 짜는 방법은 2장에서, 그리고 연구 및 요약에 관한 것을 6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커뮤니케이션에 좀 약한데, 8장에서 솔깃합니다. 이렇게 1~11장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책에 나온 내용이 지금 이순간까지도 업데이트가 되면서 추가가 되고 있다는 건 챗GPT와 같은 생성형AI가 얼마나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지 느끼게 됩니다.

2장의 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고객 분석을 하기 위한 챗GPT 활용의 당위성, 활용법을 위한 프롬프트 템플릿을 볼 수 있으며, 작성 예시까지 정리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챗GPT에서 4P, 4C 항목이 각각 어떻게 출력되는지 결과값도 정리하여, 직접 실습을 하였을 때는 더더욱 좋겠지만 책만으로도 내용을 알고 공부할 수 있게 해 두었네요.
마지막에 4P, 4C, 4E를 그림으로 표현해 둔 것은 정말 신선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비즈니스의 흐름을 알 수 있겠네요. 저와 같이 문외한인 사람도요.

8장의 커뮤니케이션 개선 부분이 저에게는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프롬프트 템플릿을 갖고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문장을 대충대충 쓰는 성향인 제가 문장 교정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정밀하게 분석까지 하면서 활용도 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메일을 쓰는 경우는 많진 않지만 프레젠테이션이나 슬라이드 생성 부분은 꼭 공부를 하고 넘어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1장부터 11장까지 101가지나 되는 많은 프롬프트 예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쓸만한 것들이 많아 보여요.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챗gpt를 200% 사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서평은 네이버 문화충전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