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상어 - ISSUE 12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이희경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아노락매거진의 존재를 알게 되어 흥미가 더 생겼습니다. 7편을 아주 좋아하길래 이번에도 12편 서평단을 덥썩 신청했고, 이렇게 보게 되었네요. 12편은 상어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표지부터 다양하고 알록달록한 상어들의 모습이 눈길을 끄네요.

친근한 말투로 상어에 대한 소개를 시작합니다. 아직 글을 다 읽지는 못해서 제가 읽어줘야 하는 부분이지만, 구연동화 하듯이 읽으면 될 것 같네요.

상어에 대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수수께끼부터 요리 교실, 다른 놀이에 관해서도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수수께끼는 아직 영 이해를 하지 못해서 그냥 넘기고, 놀이와 요리 교실 위주로 읽어봤네요. 좀 더 나이가 들면 수수께끼 놀이도 할 수 있겠지요.


본격적으로 상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부분은 책의 중간부분 정도부터인데요. 상어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읽어주면서 저도 몰랐던 걸 알게 되었네요. 상어의 종류나 역사는 새로운 공부가 되었습니다. 멸종에 가까워지는 상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면서 환경보호와 동물보호의 중요성도 알게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노락 잡지의 특성인지 정말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컬러링도 할 수 있고, 재활용 재료로 상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활동은 시간이 나면 좀 큰 종이상자로 해보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커다란 택배상자'라고 했는데 얼마나 크면 아이가 좋아할지 감이 안오네요. 다른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전시하는 미술관 활동도 좋았습니다. 비슷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보고 따라 그려볼 수 도 있고, 자기 그림을 옆에 붙여 미술관에 전시하는 것도 가능하니까요.



며칠에 걸쳐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수록되어 있는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동화나 상어에 관한 이야기 부분은 여러 번 읽어줘도 다시 듣고 싶어하곤 했습니다. 다양하고 귀여운 일러스트가 있어서 그런지 보는 것을 질리지도 않아 했구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상어에 대해 알아보고 활동을 하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놀아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서평은 네이버 문화충전 200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