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 우주 이야기 - Vol.7 The Space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쩍 아이들 교육에 흥미가 생겨 어떤 책이 좋을지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그냥 잘 자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될 줄은 몰랐네요.


제가 찾아보게 된 책은 일곱번째 책, 우주 이야기였습니다. 우주, 공룡 이런 쪽으로 관심이 많은 것 같아 딱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시작부분부터 친숙한 말투로 시작하여 제가 책을 읽어준다면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수금지화목토천해명으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명왕성이 사라진 새로운 우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행성들의 구성으로 아이의 눈길을 끌만한 내용이네요.  의외로 이런 행성들의 이름을 이미 알고 있어서 사실 놀라기도 했습니다. 모르는 사이에 성장하는 모습이 대견하기도 했네요.


책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을 언급해보자면 감자에 대한 설명을 하고, 감자의 어원 등을 이야기 한 뒤 감자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하는 부분도 좋았네요. 감자로 요리를 해먹자고 난리가 나더군요. 요리야 아이가 할 수 없는 것이지만 실제 감자를 보여주었더니 매시 포테이토를 해 달라고 해서 저녁은 그렇게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컬러링을 할 수 있는 부분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행성이나 우주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우주의 행성이나 별을 그려보니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었네요. 목성이 무슨 색일까, 토성은 어떻게 생겼을까, 이런 질문을 하면서 색칠을 하니 금방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짧게 짧게 읽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야기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한 책이었습니다. 글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낱말 찾기, 선 긋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있어 우주에 대해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즐거움도 잡을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영국식이라 좋은 것이 아니라, 책 내용 자체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게 따라가면서 우주에 대한 내용을 익힐 수 있었네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주말을 보내고 싶으신 분이 있으면, 이 책 한 권으로 충실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서평은 문화충전200% 카페의 소개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