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 이노베이터 실전편 - 어떤 시험이든 그대로 통한다! 영문독해의 깊이를 더해줄 최적의 실전연습 교보재! 리딩 이노베이터
박지성 지음 / JH Press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는 평생해도 끝이 없다고 하는데, 특히 언어 공부가 그런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를 계속해서 하는데 언제나 부족한 것 같고, 또 해도 모르겠고 그렇더라구요.

 

말하기는 영어권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어느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정작 그 사람들은 말을 이해만 하면 되니까 제가 제대로 말을 하고 있는 건지 교정을 해주거나 하지도 않기 때문에 정확한 영어를 제가 말하는지 알 수가 없었어요.

 

2024년도 어느덧 4분의 1이 끝나가는 시점에서 다시금 영어 공부를 읽기부터 시작하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 와중에 이렇게 리뷰어스클럽에서 좋은 책을 얻게 되었습니다.

 

#리딩이노베이터실전편 이라는 책입니다.

 

실전편 이전에 풀 수 있는 책은 기본편인데, 기본편보다 이 책이 훨씬 문제를 풀게 하는데 책이라고 하네요. 시험을 목표로 하는 저에게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리딩 이노베이터 실전편 책에서는 상당히 수준이 있는 영어 독해를 제공합니다.

 

저자는 영어영문학을 전공하였고, 해커스 편입학원에서 독해를 가르치고 있을 정도- 실력을 인증 받은 -의 영어 강사입니다. 계속해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는 점이 신뢰가 가는 부분입니다. 영어 독해의 트렌드를 계속해서 알고 계신 분이라는 것이기 때문이죠.

 

 

 

표지부터 자신감이 넘칩니다. 영문 독해의 깊이를 더해줄, 최적의 실전 연습 교보재라는 말이죠.

 


책이 두꺼운데 그만큼 지문이 길고 많습니다. 어학 시험을 쳐본 지는 오래되었지만 느낌상 지문들이 상당히 길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준도 높구요. 하나 하나의 지문은 대략 5분보다 빠르게 풀어내야 하는데, 제한시간이 35분인데 지문이 8개 정도입니다. 따라서 문제를 빠르게 풀지 못하면 시간이 끝나버리네요. 그만큼 문제풀이에 집중해서 풀도록 해두었습니다. 정답률까지 체크하도록 되어 있어서 상당히 깐깐(?)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해설도 엄청나게 잘 되어 있네요.

 


 

 

답만 딱 내놓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이 핵심이며 답을 결정하는 부분인지 세부적인 해설을 따로 해 두었습니다. '본문분석'이 따로 있어 요약해서 볼 수도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1. 도입부, 주제문, 1)뒷받침 진술, 2. 정리와 같은 방식으로 전체 구조를 파악해서 정리할 수 있게도 하구요.

 

 

처음에 문제만 봤을 때는 와 어렵다 복잡하다 할 수 있을까? 이렇게 생각하면서 봤는데 그렇게 문제를 풀고 나서 해설을 보니 머리속에서 그려두었던 정답을 찾아가는 구조와 비교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그동안 문제를 풀어왔던 방식보다도 훨씬 효율적인 것이라, 이 방식으로 공부를 해나가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서평을 남기신 분들의 말씀이 이 책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독해가 좀 부족하다 싶으면 이 책으로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고, 정말로 실전다운 수준의 문제가 있어 실전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죠.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해설이 해석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글의 구조까지 분석해서, 분석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는 것이 큰 것 같습니다.

 


 

저도 올해 남은 시간 동안 영어 독해에 대한 자신감을 충전해 보기 위해, 이 책을 열심히 공부해 보려 합니다. 기본적인 영어 독해보다는 좀 더 유용한, 실전에 써먹을 수 있는 영어 독해를 공부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이 책으로 공부해보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독학으로 조용히 공부하기에 충실한 해석, 분석은 영어 독해에 대한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게 할 것 같네요. #영문독해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이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에서 서적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