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Reading Path Level4 [with workbook] - A path to advanced reading skills Hackers Reading Path 4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ackers Reading Path Level 4는 이제 중학교 레벨을 넘어서 예비 고등학생 수준의 영어 독해를 다루고 있습니다. Level 1, 2, 3을 보면서 생각한 것이지만 해커스가 재미있는 독해 구문을 잘 찾아서 수록하는 것 같네요.


로봇과 같은 4차 산업에 가까운 내용이 있는가 하면, 찰스디킨즈와 같은 고전 문학 내용도 있습니다. 이왕 공부를 할거면 재미있고 다양한 범위의 지식을 쌓게 해주려고 하는 것인가 봅니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면 그만큼 좋은 것도 없겠지요.

 


UNIT 01의 주제가 로봇과 만우절인데, 각 주제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하면 좋을지 가이드도 줍니다. 이렇게 생각할 내용을 알면 내용파악도 쉽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도 참 좋네요.

 


본격적인 독해 부분에서 독해를 하고 나면 객관식 풀이와 함께 SUMMARY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뒤에는 리뷰를 하면서 복습도 가능합니다.

 


 

해설지 부분도 잘 되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워크북 부분이 공부하기에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단순히 객관식 문제나 단어만 쓰는 것으로 정리하는 것보다, 문장을 완성하거나 해석까지 큰 범위로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 해커스의 공부시키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리딩 패스는 레벨 4까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4의 경우 200에서 230단어 정도의 구문으로 되어 있는데,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이 정도는 공부하면 좋겠다, 하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어학 관련 전문업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해커스가 어학 교재는 정말 잘 만드는 것 같아요. 가물가물하던 영어 단어들이 독해를 하면서 다시 기억속으로 돌아오기도 하고, 단어 하나하나 외우는 것보다 전체적인 문장을 보면서 해석도 가능하니 정말 제대로 된 공부가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다양한 주제를 재미있게 알아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중2~3, 이상의 예비 고등학생의 학부모님이나, 저처럼 영어를 다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재미있는 공부 방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에는 역시 해커스 책을 추천드립니다.

 

이 서평은 문화충전카페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