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Reading Path Level1 [with workbook] - A path to advanced reading skills Hackers Reading Path 1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도 어느새 3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새해 시작때 야심차게 생각하고 있던 여러 가지 목표들이 잘 실천되지 않고 있었는데, 그 중에 역시 어학공부는 꾸준히 해야 한다는 특성상 제대로 실천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문화충전카페 에서 좋은 서평 이벤트가 있어 참여하게 되었네요.



140~170단어로 구성된 구문을 읽고 해석하는 것이 레벨1입니다. 레벨1이라고는 하지만 수준이 꽤 있는 내용입니다. 고급 독해 능력을 키워준다는 건 사실인 것 같네요. 어휘력 상승은 덤이구요.

A path to advanced reading skills 라는 말에 걸맞게 단어 내용이 꽤 어렵습니다. 책의 주요 내용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모든 부분이 영어로 되어 있지만, QR코드를 찍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퀴즈 부분도 자투리 공부(?)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 옆에 문제들이 있는데, 객관식만 있는 것이 아닌 주관식으로 풀 수도 있습니다. 문제만 풀고 그게 끝이냐, 그건 또 아닙니다.



핵심 '요약'부분이 있어 빈칸에 집어 넣을 수도 있지요. 그냥 객관식 문제만 찍고 끝내는 게 아니라 정말 제대로 된 공부를 시켜줍니다.

이렇게 유닛별로 문제만 쭉 풀고 끝이 나는 것이 아닙니다.



 

해답지도 친절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영어만 쭉 있는 문제부분에서 절망을 할 필요가 없이, 정말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이렇게 해답도 보아가면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독해부터 구문해설, 그리고 단어 정리까지 가능하니 정말 아무 것도 모른다 해도 책만 가지고 공부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워크북으로 복습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문제 풀고 그냥 다 풀었으니 넘어가야지, 가 아니고 복습을 하게 합니다. 영어를 우리말로 바꾸기도 하고, 반대로 하기도 하며 알맞은 표현을 찾아야 하기도 합니다. 철저하게 공부를 하고 넘어가는 시스템이 마음에 드네요.



향상된 독해 실력을 키우는 방법이라고 자신있게 적어 놓았습니다.

해커스에서 정말 자신감있게 책을 출판할 만 한 것 같습니다.

레벨1은 단어 수도 적고 어느 정도 가벼운 마음으로 공부할 수도 있겠지만, 분명히 독해 실력을 키워줄 것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중학교 레벨 영어도 저에게는 쉽지 않네요.

2024년, 영어, 특히 독해 능력을 영어를 잘하는 중학생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이 서평은 문화충전카페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