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조지아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조지아라는 나라는 무척이나 생소한 나라이다.

러시아랑 연관이 있었다는 것 정도를 알고 있었을 따름인데, 책의 부제가 정말 인상깊었다.

비현실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동유럽의 스위스라, 스위스가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알고 있었기에 기대감이 더 컸 고 조지아 여행 가이드북을 #해시태그출판사 로부터 받게 되어 동유럽의 스위스를 간접 체험하게 되었다.


조지아는 신이 머물 곳으로 선택한 곳이라고 한다. 아름다운 자연은 스위스와 같고, 풍부한 와인은 프랑스와도 같고

맛있는 음식은 이탈리아와 같으며, 정열적인 춤과 음악은 스페인과도 같다고 한다. 죽기 전 반드시 가야 할 여행지로 꼽힌다는 점을 강조한다.

완전히 관광지로 개발된 서유럽의 나라들과는 달리, 조지아는 아직도 자연 그대로의 풍경이 사람들을 사로잡는다.

스위스 사람들도 자연 그 자체로는 조지아가 한 수 위라는 것을 인정할 정도라니 얼마나 아름다운 곳일까, 하는 상상을 하게 된다.



해시태그 여행책들의 공통점인지는 모르겠지만, 한 달 살기에 대한 설명이 언제나 가득하다. 현지인처럼 일상을 즐기는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기에 그렇다고 하는데, 이런 점에서 조지아가 아주 적합하다고 한다. 서유럽에 비하면 물가가 매우 저렴하고, 동유럽과 비교해도 저렴하다고 한다. 수도인 트빌리시에서 새로운 삶과도 같은 한 달 살기를 추천하고 있다.


트빌리시 소개 페이지에서 중세의 고즈넉한 성과 공존하는 케이블카의 모습, 그리고 아래쪽에서는 현대화된 북적이는 시내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중세와 현대의 조화된 모습, 이것만으로도 트빌리시에 갈만한 가치가 느껴진다.

여행의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트빌리시에서 다양한 것들을 즐길 수 있다. 식도락을 원한다면 므츠바디, 하차푸리 힝칼리 등의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도 있고, 역사를 즐기고 싶다면 므크바리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구시가지에 가서 옛 풍경을 즐기면 된다. 도보로 메헤티 다리를 건너 테이블카를 타고 나리칼라 요새에 오르면 도시 전체를 볼 수도 있다. 역사를 즐기다가 출출하면 줄지어 손님을 맞이하는 노천카페와 레스토랑에 들어가면 된다. 피로하면 요새 아래에 있던 유황 온천에서 피로를 씻어낼 수도 있다.

물론 조지아는 트빌리시 하나만 볼거리가 있는 나라가 아니다.


트빌리시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이렇게 소개할 칸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 아름다운 도시들이 조지아에 존재한다. 스바네티, 시그나기, 바르지아, 메스티아, 아할치헤, 므츠헤타 등이다. 므츠헤타에서 수도원과 같은 고요함을 즐겨도 좋고, 아할치헤에서 요새의 웅장함을 즐기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바르지아에서 단단한 바위에 지어진 요새의 멋짐을 감상하는 것도 여행의 묘미가 될 것이다. 원체 걸어 다니면서 현지인들의 모습을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이런 조지아에 있는 다양한 도시들은 더욱 조지아에 대한 흥미를 자극한다. 정돈된 현대적 아름다움보다는 투박한 듯 하지만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조지아의 역사적, 자연적 풍경에 더욱 빠져들게 된다.


조지아는 아직도 생소하다. 하지만 그런 생소함이 주는 신비함, 그리고 이렇게 책을 통해 알게 된 아름다운 자연과 아름다운 도시들이 마음속에서 여행지로 선택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만든다. 많은 관광지들이 사람들이 몰리게 되면서 본래의 아름다움과 순수함을 잃고 말 그대로 관광지로서만 기능하게 된다. 조지아는 그런 점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것을 알기 전에, 아름다움을 찾으러 간다면 정말로 만족할만한 여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런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 책, #해시태그조지아 는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여러분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아름다운 사진과 자세한 여행 가이드, 친절한 설명이 가득하다. 이번 여름은 동유럽의 아름다운 관광지로 자꾸만 눈길이 간다. 특히 조지아로 말이다.

그런 생각을 하면서 책 뒤편에 있는 간단한 조지아어 회화도 읽어보면 여행에 꽤 도움이 될 듯하다.



이 서평은 출판사 #해시태그 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좋은 책을 써 주신 #조대현 님께도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