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폴란드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가 세상을 두려움에 몰아 넣고 나라들이 빗장을 꽁꽁 걸어 잠그기 전, 유럽에 갈 기회가 있었다.

아직도 생각나는 그 해의 추억, 폴란드가 있었다.

몇 년간 해외 여행을 떠날 수가 없어 답답한 마음을 유튜브 등으로 달래고 있었던 차에

드디어 올해부터 나라들이 문을 활짝 열고 여행객들을 맞아들이기 시작했다.

추억 속의 폴란드를 다시 가보려 여행 계획을 짜려던 차에

#해시태그 에서 출판한 최신판 폴란드 여행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매년 책이 발매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사실 코로나가 수년간 지속되면서 바뀐 부분이 많을 것이므로 2023~2024의 정보를 수록하고 있는

이 책은 상당히 믿음이 갔다.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라는 표지의 글이 특히 마음에 들었는데

혼자 여행하는 자유 여행을 좋아하기에, 내가 좋아하는 방식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은 폴란드 여행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 폴란드의 역사에서부터 시작한 폭넓은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시작 부분에서는 폴란드 각 지방의 지도, 중심도시를 볼 수 있으며, 대략적인 폴란드에 대한 개요가 있다.

중심도시들 중에서는 폴란드 여행에 관심이 있었다면 한 번쯤은 들어 봤을 법한 바르샤바, 포즈난, 브로츠와프 등이 눈에 띈다. 여행을 간다면

이런 중심도시들을 거점으로 하여 주변을 돌아볼 수 있으므로 잘 알아두면 좋다. 여행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정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여행자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특히 처음 가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정보들이 많았다. 체크리스트를 보아가며 필요한 물건들을 챙기는 것도 좋다. 여행 초심자들에게는 중요하고, 여행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도 혹시나 빠진 것이 없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폴란드를 꼭 가야하는 이유로 꼽는 것이 저렴한 물가, 역사가 살아 있는 도시의 모습, 그런 역사가 살아있기에 풍부한 볼거리 등을 꼽는다.

안전하기도 하고, 안전에 익숙한 우리가 가도 안전한 곳이 폴란드라는 이야기를 한다. 실제로 갔었을 때도 그렇고

지금도 특별한 변화는 없는 것 같다. 여행자로서 간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이 책에서 저자가 추천하는 한 달 살기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폴란드는 한 달 살기의 매력이 충분한 나라이다. 역사라면 역사, 자연이라면 자연,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것이 없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꼽으라면 중세부터의 역사가 살아있고, 근현대사의 자취도 남아 있으며 독자적인 역사를 유지하고 있다. 저자는 그런 폴란드에서 한 달 살기를 하며 추천하는 도시로 브로츠와프, 포즈난, 크라쿠프 등을 이야기한다.

저렴한 물가와 안전한 치안, 한국인에 대한 호감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 등이 매력적인 폴란드. 한국인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폴란드를 이 책에서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각 도시에 대한 정보도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관광지나 식당에 대한 내용도 빠짐없이 충실하게 나온다. 아는만큼 보인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도시의 역사부터 시작하여 지도를 포함한 도시의 교통, 추천 여행법 등이 자세히 있어 책을 보다 보면 어느새 내가 폴란드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생각까지 들게 한다.


여행은 언제나 즐겁다. 즐거움을 찾아, 자신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이 책 앞에 있는 글귀가 기억에 남아 다시금 가져와 본다.


잠깐 시간을 좀 멈춰봐.

잠깐 일상을 떠나 인생의 추억을 남겨보자.

후회없는 여행이 되도록

순간이 영원하도록

세상 저 끝까지 가보게.



폴란드가 세상의 끝은 아니지만, 여행을 다시금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책과 함께 폴란드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번 휴가는 폴란드로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동유럽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폴란드.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다.

다시금 책의 글귀에 눈길이 간다.




이 서평은 #출판사해시태그 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좋은 여행가이드북을 제공해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