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1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공부.....

정말 아이들과 엄마들의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어요.

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2학년이예요.

2학년이 되면서부터 영어학원에 다니고 있어요.

숙제도 많고 매일 매일 가는 학원이라 약간 부담스러울만도 한데 그래도 열심히 다녀주네요..

물론 열심히 다니는 것과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차이가 있어요^^

아이가 부담을 가질까봐 학원에서 배운 영어를 무리하게 복습하거나 하지는 않거든요..

우선은 꾸준히 다닐 영어학원이기 때문에 재밌어 하는 것에 목적을....^^


하지만 학원말고 집에서 영어공부를 시키시고 싶다면~!!

좋은 교재를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디딤돌 시리즈 중에 <나는 초등 고학년 영문법이다.>시리즈가 있네요.

모두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권은 모두 1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품사에 동사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짜여져 있어요.

내용을 보니 초등 저학년에게는 약간 힘들만한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책이름처럼 고학년부터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아이와 간단하게 영문법을 시작해볼 요량으로 기본적으로 익혀야 할 문법 위주로 공부해보았어요.

순서도 아이의 수준에 맞게 골라서요~!!

제일 먼저 공부해본 단원은 나, 너 그를 익힐 수 있는 인칭대명사~!!

주격, 목적격, 소유격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는 인칭대명사에 대해 알아보고~!!

인칭대명사가 몇인칭을 나타내는지도 알아봐요.

한번씩 써보고~!!

문장을 해석해보고~!!

관련된 문제를 풀어봐요~!!

인칭대명사를 문장에 맞게 고치거나 골라보는 문제가 나오네요.

문장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요~!!

실전테스트로 배운내용을 총정리해봐요^^

구성은 참 좋더라구요^^

저희집 아이가 공부하기에는 약간 어렵지만요~!!

하지만 중간중간 아이가 꼭 알아야 할 내용만 우선 학습해 본다면 저학년도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시간을 두고 천천히 구석구석 학습해 나가면 되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