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깨비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25
이연실 지음, 김향수 사진 / 한솔수북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먼지깨비>

 

<구름빵>으로 유명한 한솔수북의 도서 중 <먼지깨비>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구름빵>처럼 사진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그림책이예요^^

사진이라 그런지 실제로 살아있는 듯한 느낌도 들고

생동감이 더 느껴져서 좋아요~!!

<먼지깨비>라는 단어가 참 귀엽지요?

먼지와 도깨비가 합쳐진 합성어인데 왠지 장난꾸러기의 느낌이 물씬 풍겨요.

<먼지깨비>라는 제목을 보고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먼지괴물이예요.

작은 크기였고, 검은색이였고, 몽실몽실 귀엽게 생겼던 먼지괴물~!!

다들 기억나세요? ㅎㅎ

<먼지깨비>에 나오는 먼지깨비도 참 귀여운 캐릭터랍니다^^

먼지깨비는 먼지가 푹푹 쌓이는 먼지나라에 살고 있어요.

그러던 어느날, 먼지산에 이상한 물건이 떨어져서 먼지나라 바깥으로 나가기로 결심하죠.

먼지구름과 먼지안개를 지나 도착한 곳은 먼지깨비가 살던 곳과는 전혀 다른 곳이었어요.

그 곳에서 한 아이가 잃어버린 자신의 물건을 찾지 못해 울고 있는 것을 발견해요.

그래서 먼지깨비는 아이를 위해 잃어버린 물건을 하나씩 제자리에 갖다 놓아요^^

 

정말 동화같은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가 잃어버린 작은 물건들이 지금 이순간 먼지깨비가 사는 곳에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니

왠지 신기한 생각도 들고요~!!

아이들이 참 좋아할만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어요^^

 

책과 함께 독후활동책이 함께 들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독후활동하기가 참 편했어요~!!



이야기꾸미기, 스티커 붙이기, 숫자잇기, 단어 찾아 붙이기,

그림그리기, 숨은그림찾기 등 다양한 활동이 들어 있는 책이랍니다.



준영이와 함께 먼지깨비를 색칠해보고

먼지깨비가 사는 곳에 떨어진 물건을 찾아 스티커로 붙여보고

같은 짝끼리 선으로 이어보는 활동을 해보았어요~!!

재밌어 하면서 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