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두뇌 트레이닝책이라고 해서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했었어요~!!

드디어 궁금증이 풀렸네요^^

책을 보기 전에는 아이들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져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에게 적합한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책의 크기는 손바닥 정도예요.

아침저녁 출퇴근 시간에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니면서 하나씩 문제를 풀면

시간보내기도 좋을 것 같고, 두뇌회전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엄마, 이거 치매 예방에 좋을 것 같아. 하루에 하나씩 풀어봐~!!'

하고 농담삼아 말하기도 했어요^^

엄마도 재밌는 책같다고 하시네요~~

 



 

책 속에192쪽의 분량에 다양한 형식의 문제가 등장해요.

스도쿠, 이해력-기억력 문제, 카쿠로, 형태의 개수, 혼합퍼즐, 단어찾기, 슬리더링크, 기억력 테스트~!!

8가지 종류의 문제들이라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더라구요^^

 

스도쿠는 숫자 1~9로 빈칸을 채우되 각각의 가로와 세로 그리고 3*3을 이룬 정사각형에는

1~9까지의 숫자를 단 한번씩만 사용해야 해요.

카쿠로는 격자안을 채우되 연결되 정사각형 숫자의 총 합은 맨 위 혹은 왼쪽에 주어진 수와 일치해야 하고요.

슬리더링크는 점을 연결하여 하나로 연결된 고리를 만들어 보는 놀이예요.

단 주어진 숫자만큼 정사각형 주변에 선을 그리며 지나가야 하고요.

기억력 게임은 단어의 이름과 위치를 기억해 두었다가 빈 칸을 기억한대로 채워넣는 놀이예요.

 

꾸준한 두뇌활동을 해온 노인들이 그들보다 10년 어린 사람들에게 뒤지지 않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매일 꾸준히 두뇌활동을 할 수 있는 문제를 접하면서

두뇌운동을 한다면 건강한 두뇌를 유지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과 함께 치매예방 한번 해볼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