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이야기 보림 창작 그림책
류재수 지음 / 보림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민족의 든든한 버팀목~!!

 

 

두툼한 책의 두께와 큼직한 책의 크기....

<백두산 이야기>는 책의 무게만큼이나 묵직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백두산 이야기>의 첫 장면이예요.

용암이 펄펄 끓고 땅이 꿈틀대는 듯한 느낌을 받으셨나요?

그림으로 이렇게 살아 움직이는 듯한 세상을 표현하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우리 민족은 이렇게 만들어진 땅 위, 만주 벌판에 조선땅을 세웠지요.

 



 

서로 도우며 부지런히 일을 하던 조선의 백성들에게는 한가지 고민이 있었어요.

바로 해와 달이 둘씩이나 있어 낮은 너무 뜨겁고, 밤은 너무 차가웠던 거예요.

그래서 하늘의 천지왕은 흑두거인과 백두거인에게 조선백성을 도와주라고 했지요.

결국 백두거인의 도움으로 해와 달이 하나씩 남게 되고 조선백성들은 더욱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었어요.

 



 

하지만 흑두거인의 시샘으로 조선백성들은 큰 화를 겪게 되고

백두거인은 흰 호랑이로 변해 용으로 변한 흑두거인과 싸워 조선백성들을 위험에서 구해내요.

그리고는 깊은 잠에 빠져 거대한 산으로 변해갔답니다.

바로 이 산이 백두산이예요^^

 



 

오랫동안 평화롭던 조선에 다시 몇년째 비가 오지 않고 흉년이 들었어요.

조선백성들은 백두산을 향해 기우제를 지냈지요.

며칠이 지난 어느날 백두산 꼭대기에서 시뻘건 불길이 솟아오르더니

먹구름이 몰려와 세찬 비를 퍼붓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백두산 꼭대기에는 거대한 호수인 천지가 생겨났답니다.

 



 

백두산과 관련된 신화와 우리 민족의 이야기~!!

정말 가볍지 않은 그림책이죠?

책의 마지막장을 넘기면서 정말 장엄한 역사드라마를 한 편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왠지 모를 가슴 뭉클함도....

어제 텔레비전에서 이산가족 상봉장면을 보면서 참 안타깝고 가슴이 아팠어요.

분단이 된지 벌써 60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많은 이산가족들이 가족을 찾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셔겠죠?

이런 민족의 아픔과 고통을 어떻게 하면 치료할 수 있을까요?

우리 민족의 든든한 버팀목인 백두산...

우리가 하나의 뿌리에서 나온 백성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통일을 향해 한발 한발 내딛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