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에게 문제가 생겼어요!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30
클라우디오 고베티 지음, 디야나 니콜로바 그림, 이현경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슴에게 문제가 생겼어요!

사람들에게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다루고 있는 그림책이다.

누구나 '문제'를 갖고 있을 것이다.

크던 작던 '문제'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믿고 싶다.

문제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왠지 질투가 날 것 같다.

왜냐하면 크고 작은 여러가지 '문제'들로 고민도 하고 스트레스도 받고 불안함을 종종 느끼며 살기 때문이다.

'사슴에게 문제가 생겼어요!'에서는 누구나 가지고 있을지 모를 '문제'를 무척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하고 있다.

말랑말랑해보이는 둥들고 길쭉한 하늘색 몸에 노란색 땡땡이 무늬가 있는 문제^^

무해해 보이는 '문제'의 모습을 보면서 책을 읽는 아이들이 자신의 문제를 좀더 솔직하게 털어놓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제'를 잠시 숨길 수는 있지만 계속 커져서 모두가 알아차렸을 때는 어떻게도 할 수 없다는 표현이 마음에 와닿았다.

숨기고 싶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나서 결국은 해결하기 어려운 상태가 와서 곤란했던 경험이 있다.

문제를 감추기 보다는 주변사람들과 함께 나의 문제를 터놓고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문제를 더 빨리,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문제'를 다루는 방식과 태도는 사람마다 다르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도 있고, 견딜 수 없이 힘들어 하는 경우도 있다.

똑같은 문제라고 하더라도 각자의 상황과 처지에 따라 느끼게 되는 무게는 다를 수 있다.

나는...

문제의 무게를 좀더 깊게 느끼고 버거워하는 편이다.

그래서 요즘은 일부러 대수롭지 않게 여기려고 노력하고, 가볍게 생각하려고 애쓰고 있다.

결국은 해결할 문제이고 해결하지 못해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진다.

개인적인 문제 혹은 사회적인 문제...

여럿이 함께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돌아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