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익 실전 1200제 - 기출 빅데이터로 재구성한 신토익 실전 모의고사 빅토익 시리즈
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빅토익 실전 1200제 (시원스쿨닷컴)

토익 공부를 처음 하던 10년 전 토익의 신 김대균 선생님과, 쪽집게 강의 조오제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해커스 한승태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LC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토익을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저마다 자기에게 맞는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선호하는 문제집도 있을 겁니다. 기본서는 항상 해커스 토익을 봤었고, 실전문제집은 거의 풀어보지 않았고, 다만 기출변형문제를 풀어보면서 토익 공부를 해 왔습니다. 거의 2년만에 다시 토익을 공부하려니 바뀐 유형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하게 된 교재는 바로 시원스쿨영어연구소에서 만든 기출 빅데이터로 재구성한 신토익 실전모의고사 <빅토익 실전 1200제>입니다.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이라는 로고송을 부르면 유느님 유재석, 야구선수 류현진이 떠 오릅니다. 시원스쿨은 영어회화를 주로 하는 줄 알았는데, 토익교재도 만들고 있었네요.
시원스쿨영어연구소에서 만든 <빅토익 실전 1200제>는 지난 2016년 5월에 새롭게 바뀐 신토익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총 6회분의 실전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는 실전모의고사 문제집입니다. 신토익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신토익으로 바뀐 이후 10회 시험 뿐만 아니라 지난 10년간의 토익 기술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가장 자주 출제되었던 문제 유형을 선별하고 구성하여, 실제 토익과 거의 유사한 출제 메카니즘을 구현하였다고 합니다.

시원스쿨영어연구소에서 만든 <빅토익 실전 1200제>는 신토익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각 파트별 학습전략을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rt 1에서는 사진을 미리 훑어보고, 소거법을 이용해 오답을 제거하고, 최근 빈번하게 출제되고 있는 수동태, 현재완료 수동태 등 사물 주어 문장에 대비해서 문장구조를 익혀놓아야 합니다. Part 3에서는 지문을 듣기 전에 미리미리 문제를 읽어두어야 하는데, 핵심 키워드에는 동그라미를 그려놓아서 바로바로 답을 체크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토익으로 바뀌기 전, LC의 경우 Part 1, 2는 거의 다 맞았고, part 4에서 얼마나 집중해서 듣느냐에 따라 LC 성적이 좌우되었고, RC에서는 part 5, 6는 거의 다 맞았고, part 7을 정해진 시간동안 얼마나 많이 푸느냐에 따라 성적이 좌우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토익커들이 저와 비슷한 유형이었는지, part 4, part7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비중이 커졌습니다. 특히 정해진 시간내에 지문을 충분히 소화하려면 빠른 독해가 필수입니다. part7의 핵심전략은 꼼꼼한 구문 학습과 반복적인 어휘학습을 기본으로, 직독직해하는 기본기를 충분히 쌓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시원스쿨영어연구소에서 만든 <빅토익 실전 1200제>는 157회 X 200문항 = 31,400문항을 분석하여 총 6회 X 200문항 = 1,200제의 주옥같은 문제를 구성한 만큼 토익시험을 앞두고 정리하는 마음으로 풀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부록으로 제공된 비법 3종 세트(신토익 고득점 전략 비법노트, 최다 빈출 문법 포인트, 어휘)를 들고다니면서 틈틈히 공부하거나, 시험장에 가지고 들어가서 정리하는 마음으로 읽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년간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교재인만큼 신토익을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