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Basic LC 시원스쿨 토익 Basic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토익만점강사 정상의 토익비법 전수:시원스쿨토익 Basic LC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토익공부하고 싶은 마음은 토익 공부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생각이죠^^
좋은 교재는 물론 좋은 강사의 강의 듣기도 토익 공부의 지름길이 아닐까 싶어요.

토익커라면 '정상' 강사님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토익계에서는 꽤 유명한 분이시죠.
'정상'샘의 토익예상문제(RC)로 공부했던 1인 인데,
토익만점강사 정상의 토익비법 전수:시원스쿨토익 Basic LC 토익교재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에 상당히 기대가 되었어요.

 

정상 선생님의 토익교재, 시원스쿨토익 Basic LC은

최신 기출 유형 반영, 최다 빈출 어휘 및 표현 수록하고 있으며,

핵심 키워드로 빠르고 정확하게 정답을 찾을 수 있는 비법 소개한 교재로,

기초 문법부터 고득점을 위한 팁까지 모든 토익 학습자를 아우르는 토익 LC 기본서라고 하네요.

 

토익만점강사 정상의 토익비법 전수:
시원스쿨토익 Basic LC 학습플래너입니다. 보통 토익교재에는 학습플래너가 다들 있죠.

시원스쿨(http://toeic.siwonschool.com/)에서 제공하는 동영상강좌와 함께 공부할 경우의 학습 플래너도 제공하고 있네요.

 
토익교재 시원스쿨토익 Basic LC는 인터넷서점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만, 토익책에 CD가 붙어있지 않더라구요.
요즈음에는 MP3를 따로 구매하게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시원스쿨토익 Basic LC 토익교재의 경우는,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만 MP3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MP3 다운받는 곳을 찾느라 한참을 헤매다 거금 2,900원을 들여 따로 MP3를 구매했습니다.

구매 후 바로 다운받아서 노트북에 잘 저장해뒀습니다.

시원스쿨토익 Basic LC의 목차는 Part 1, 2, 3, 4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느 토익교재와 달라보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ㅌ토익의 기본이 달라지지 않으니까요.
 

토익만점강사 정상의 토익비법 전수:시원스쿨토익 Basic LC 토익교재에는

'미리보는 토익신의 비법'코너가 있는데, 토익문제를 풀 때 핵심이되는 스킬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토익신의 조언이라는 코너를 통해 토익유형을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wear과 put on은 우리말로는 모두 입다는 뜻이지만,

토익LC에서는 wear는 입고 있는 상태, put on은 입고 있는 동작을 나타내지요.

part 1의 단골문제인데, 이렇게 정리를 해 놓았네요.

이 뿐만 아니라 part 1에서는 추측하여 답하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말까지 예를 들어 잘 설명해 놓았어요.

 

part 1에서 잘 나올만한 단어들을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한번 주욱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시원스쿨토익 Basic LC 토익교재를 공부하면서 제일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자연스럽게 dictation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토익 LC 고득점을 위해서는 dictation을 꼭 하라고 하지만,

굳이 받아쓰지 않아도 part 1, 2는 답을 찾을 수 있다는 생각에 dictation을 잘 안했거든요.

토익교재 시원스쿨토익 Basic LC는 베이직 교재이다보니 토익 초급자부터 중급자까지 모두 공부할 수 있는 교재여서 그런지, 문장이 비교적 쉬운 편이어서 dictation에 대한 부담감이 없었습니다.

 

동사를 집중에서 듣는 훈련을 할 때에는 이렇게 동사 부분만 빈칸으로 되어 있어서 dictation에 대한 부담감이 없었어요.

'실전감각익히기'에서는 실전문제를 먼저 풀어보고 보기를 받아 쓰라고 되어 있어요.

답찾는 거는 쉬운데, 보기를 받아쓰는 건 쉽지 않잖아요.

주어와 동사를 주의해서 잘 들으면서 dictation을 하는 연습을 하니까 자연스럽게 긴 문장도 dictation할 용기가 생기더라구요.

 

 

part 2에서는 의문사 하나만으로도 정답으 맞힐 수 있는 문제부터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사실, 의문사 하나만 듣고 답을 맞추는 문제는 몇 문제 안나오죠.

하지만 가지치기해서 더 어려운 문제들을 풀려면 기본적인 문제부터 듣는 훈련을 해야겠지요.

 

깨알같은 토익신의 노트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토익시험을 앞두고 정리할 때 주욱 읽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part 2에서도 dictation 연습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어떤 토익 교재는 빈칸만 주루룩 있어서 토익 초보인 경우에는 지례 겁부터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중간중간에 빈칸만 넣게 되어 있어요.

또 무작정 dictation만 하다 보면 정작 무엇을 중점적으로 들어야할 지 잊어버리고 받아쓰는것만 급급하게 되는데, 

이런 의문사에서는 무엇을 묻는 것인지 예상되는 답이 무엇일지 생각하며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의문사를 집중해서 들는 훈련이 끝나면,

의문사와 이어지는 단어까지 함께 듣는 연습, 의문사와 핵심어를 유의해서 듣는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실제 토익시험에서는 이런 유형이 시험에 나오죠.

차근차근 공부하다보면 실제 시험에 가까운 유형의 문제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대화내용이 길고 복잡해지는 part 4의 유형들도 기출유형을 토대로 대화가 어떻게 구성되고, 어떤 질문들이 시험에 나오는지 정답 패턴을 어떻게 되는지 일목요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토익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건 중급자건 이렇게 정리되어 있는 것들을 읽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별책부록으로 '토익빈출표현 1000'이 있습니다.

단어가 많이 쉽더라구요.
빈출표현을 쓰면서 예문도 같이 나오면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토익LC교재, 시원스쿨토익 Basic LC는
토익 초보자들은 토익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공부하는 입문서로,
토익 중급자들은 토익을 한번 더 정리할 수 있는 기본서로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