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고 신나는 발명학교 -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이희경 지음 / 가나북스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재밌고 신나는 발명학교>는 건축가와 발명가가 꿈인 우리 아이를 위해 읽게 된 책입니다.

 
저희 친정아빠는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이셨는데, 과학선생님이자 한국발명가협회 회원 및 임원이기도 합니다.
어릴 때부턴 저는 아빠가 늘 뭔가를 만드시는 걸 보고 자랐습니다.
아빠는 못 고치는 게 없으시고, 남이 버린 고물들을 주어다가 신기한 것들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실제로 특허도 몇개 가지고 계시구요.
정년 은퇴 후에도 아빠는 늘 생각날 때만다 발명노트에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무언가를 만들고 계십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우리 아들은 뚝딱뚝딱 뭐든 만들어내는 저희 친정아빠를 닮아 아이디어가 많습니다.
외가에 갈때마다 할아버지의 그런 모습을 눈여겨 본 우리 아들은 건축가가 꿈이지만, 할아버지처럼 발명가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그런데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제로 만들지 고민이 많은 아이랍니다.
 
 이 책은 아이디어를 잘 만들 수 있는 방법 15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잘 만들려면 무엇보다 자기 주도적 학습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 의해 끌려다니다 보면, 시간관리의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해야 시간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고, 보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무슨 일이든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할 때 신이나는 법이지요.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다보면 자연히 관심이 갈테고,
신이나서 하다보면 더깊이 파고들수 있으니까요.
 
 

창의력을 증진시키기위한 교육이나 활동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음악이나 미술활동, 체험학습, 영어나 외국어 교육 등

아이들이 하는 모든 활동들이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활동이 될 수 있겠지요.

 

 
어린아이가 발명을 한다는 것이 어쩌면 허무맹랑한 일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를 잘 만들어서 현실적인 것으로 이끌어 내는 것이 발명이니만큼
아직은 어린 아이지만,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지요.
이책은 아이의 꿈을 키워줄 수 있도록 부모가 어떻게 지원해줄 수 있는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