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잡는 큐브 수학 2-1 - 새교육과정 반영, 2014년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절 닮아 수학을 좋아하는 우리 아들이지만 너무 어려운 문제집을 줬더니

안하면 안되냐고 하소연을 하네요.

방과후 교실에서 한학기가 지나도록 문제집 한 권을 못풀길래 이상하다 싶었는데,

한장도 겨우 풀고 올 때가 있다네요.

그래서...
우리 아들 사기 진작 차원에서
분량도 적고, 난이도도 쉬우면서 내용은 알찬 <유형잡는 큐브수학>을 골라 봤어요.

학습진도표가 있어서 계획을 세워 공부할 수 있어요.

본격적으로 문제집을 풀어 볼까요?

 

 

 

 

STEP 1. 개념유형 확인하기.

2학년 1학기 첫 단원은 세자리수.

교과서에나오는 기본 개념을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이건 쉽지.

혼자 중얼중얼 신나하며 문제를 푸네요.

 

 

STEP 2. 문제유형 익히기.

문제 유형을 확인하며 풀어봅니다.


STEP 3. 문제유형 완성하기.

문제유형을 더풀어보며 내 것으로 만드는 단계입니다.

문제가 어렵지도 않아서 술술 풀 수 있어요.

제 생각엔 주교재로 쓰기에는 조금 빈약하지 않나 싶어요.

서술형학습 부분이 있긴 하지만, 고학년일 경우에는 문장제문제집이나 스토리텔링 수학용 교재를 따로 챙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문제 난이도가 쉬운 것부터 잘 짜여져있어서, 방학 때 선행학습 용 교재로 사용하면 아이랑 부담없이 풀 수 있을 것 같네요.



단원평가 예상문제는 시험대비용으로 쓰면 좋을 것 같아요.


단원평가부분은 학교 진도에 맞춰 한 단원이 끝날 때마다 풀어보면 좋겠어요.

우리 아이 학교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만 있는데, 단원평가도 하는 학교가 있다네요.


단원평가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대비하면 좋겠네요.

 

 

시험대비 특강은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시험 준비용으로 활용하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정답 및 풀이.



이렇게 다양한 구성으로 알차게 내용을 담아서 다른 수학교재에 비해 책이 참 얇답니다^^

어려운 문제만 많거나 너무 두꺼운 교재는 자칫하면 아이의 흥미를 떨어뜨려 학습의욕을 저하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유형잡는 큐브수학>은 조금 쉬운 문제이지만 유형별로 문제를 잘 정리해 놓아서 부담없이 풀면서도 실력을 기를 수 있겠어요.

우리 아이에게 꽤 만족스러운 교재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