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메신저 1 -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위로 하나님 나라 시리즈 2
김하중 지음 / 두란노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김하중장로님 간증을 들은 적이 있는데 정말 감동 그 자체였다.
세상에서 말하는 지혜와 권력, 지위를 모두 가졌지만 하나님께 늘 감사하고 순종하며,
사람들에게는 겸손한 장로님 모습을 보고, 정말 존경할 수 밖에 없었다.

<사랑의 메신저>는 인생을 통한 신앙의 고백과도 같은 책이기에 꼭 읽고 싶어서 고른 책이다.

 

 

 

 

김하중장로님은 중보기도를 해주시는 분으로도 유명하다.
이 책을 읽으면 놀라운 것을 알게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궁핍함과 필요를 아시고, 누구에게 어떤 위로가 필요한지도 알고 계신다.
힘들고 어려울 때, 삶이 우리를 짓누를 때, 혹은 주위 환경으로 인해 지칠 때,
우리는 기도가 막히는 순간을 경험한다.
성경을 읽어도 눈에 들어오지 않고, 마음이 점점 닫혀가기도 한다.
 
2011년 나에게 엄청난 인생의 결단을 내려야 했던 그 시절...
나는 그저 울며 아버지 라고 외치는 것 외에는 아무런 기도도 할 수가 없었다.
힘든 몸을 이끌고 새벽 5시에 일어나 인터넷으로 새벽기도회에 참석하며 눈물을 흘리며 기도했었다.
 
그때 누군가 나를 위해서 기도해 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김하중장로님처럼 말이다.
장로님은 자신도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인데,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기도 하고 기도문을 전달하라는 부르심을 받았다고 한다.
기도하는 중에 성령님께서 어떤 사람에 대한 마음을 주셨고,
당신은 그거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심부름꾼에 불과하다고 했다.
 
장로님이 지켜본 바로는 하나님의 복을 받았는지 공통점은,
하나님의 종,
영으로 기도하는 사람,
하나님만 온전히 신뢰하는 사람,
하나됨을 이루는 사람,
회개하는 사람,
성령님을 훼방하지 않는 사람,
돈에 집착하지 않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장로님은 남보다 빨리 승진하거나 요직을 맡게 되었을 때에
그로 인해 마음에 시기, 질투를 일으키거나, 좌절감을 맞보게 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 부담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감사와 더불어 교만해지지 않도록 늘 기도하셨다고 한다.
또한 뒤에서 시기하고 질투하는 마음으로 당신을 욕하고 비방하는 사람들을 축복하려고 했단다.
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승승장구할 때는 교만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인간인데,
오히려 나의 성공으로 인해 상처받을지도 모르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축복하다니!!
 
이 책을 읽으며 김하중 장로님의 신앙관을 더 깊이 알고 본받고 싶었은 생각이 들었다.
나도 장로님처럼 내 인생의 모든 과정에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
또한 이 책에서 하나님의 위로하심을 경험했던 사람들처럼 나도 하나님의 위로하심을 기대한다.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다니엘 12: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