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에 걸린 마을 - 황선미 작가와 함께 떠나는 유럽 동화마을 여행
황선미 지음, 김영미 그림 / 조선북스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동화속 주인공들을 실제로 만나면 어떨까?
어릴때 동화책읽으며 많이 생각해 보았던 건데 작가도 나와 비슷한 생각이었나보다.

<주문에 걸린 마을>은 황선미 작가의 재미있는 생각뒤집기도 기대되고,
아이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고른 책이다.
 
그러나 책을 받아 들고 조금 당황스러웠다.
아홉살 우리 아들이 읽기에는 너무 글씨도 작고, 204페이지로 분량도 많았다.
책 표지 그림이 너무너무 예뻐 아이에게 슬쩍 들이밀었더니 일단 읽어본다.
킥킥대며 읽더니, "엄마 이거 책이 좀 어렵다. 글씨가 너무 작아"
그래 조금 더 크면 읽자. 하고 내가 읽기 시작했다.
 

 

 

 

어렸을 때 읽었던 동화를 기억하며 떠나는 유럽동화마을 여행이라...
책을 읽는 나도 설레이며 기대되었다.
<피터팬> 이야기가  탄생한, 피터팬 동상이 있는 영국 런던의 켄싱턴 공원을 시작으로
현실과 동화의 경계가 모호한 상태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티기 윙클 이야기>의 작가 비아트릭스 포터가 살았던 영국의 윈더미어,
<삐삐 롱스타킹>의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마을 스웨덴의 빔메르뷔,
<피노키오의 모험>을 쓴 작가의 마을 이탈리아의 콜로디와 피렌체,
<미운 오리 새끼>를 쓴 작가인 안데르센이 사랑한 덴마크의 오덴세,
<브레멘 음악대>, <피리 부는 사나이>가 전해지는 독일의 브레멘과 하멜른, 
<닐스의 모험>의 배경이 된 스웨덴의 스코네!
꼬마생쥐 깜쥐의 시각으로 각양각생의 모습의 동화를 간직한 동화마을을 찾아 떠난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이 책을 읽으니, 어렸을 때 읽었던 동화도 새록새록 기억나고
나도 작가처럼 동화의 배경이 되었던 동화마을을 찾아 떠나는 여행도 하고 싶어 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