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콜링 - 즉시 7배 신장 가능한 T.A. 절대 기술
요시노 마유미 지음, 안양동 옮김, 윤경일 외 감수 / 리텍콘텐츠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전화영업(T.A., telephone approach)의 여왕이라 불리우는 요시노 마유미의 20년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어려움 없이 술술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쓰여진 책이다.

 

20여년 동안 영업을 하면서 개발한 영업 방법은,

누구나 가능하며, 스트레스 받지 않고, 고객의 마음을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접대와 스트레스로 찌들어 있는 영업하는 사람이 아닌

긍정과 자신감, 활발함으로 가득차서 영업을 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콜드콜링>은 얼떨결에 읽게 된 책이었다.

전화영업과 내가 무슨 상관이 있지? 하는 생각에 정말 오래걸려 책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쉽사리 책을 펼치지 못했다.

그래서인지 오히려 가볍고, 부담없이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전화영업에 관한 20여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책이었지만,

연구원인 하는 나에게도 교훈이 되는 책이었다.

 

전화영업(T.A.)은 0.3의 세계라고 한다.

즉 1,000건의 전화를 걸면 약속이 잡히는 수는 겨우 3건이라는 거다.

나도 하루 몇 통식 소위 광고전화, 영업전화를 받는다.

일단 발신자 번호가 뜨고 모르는 전화번호임을 확인하고 순간 정말 cold calling 상태의 전화를 받는다.

"OOO 고객님이지죠?"

"네, 그런데 어디시죠?"

"네, 여기는 ㅁㅁㅁ 입니다."

"......"

사무적이고, 감정이 전혀 실리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방이 누구인지 확인을 한 후, 조용히 전화를 끊는다.

전화거는 사람들 이 책을 꼭 좀 읽었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치켜세우기 화법은 꼭 전화영업을 하는 사람이 아니어도 사회생활을 하는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화법이 아닌가 싶다.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말고,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공부하고, 연구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당당하게 자신을 치켜세우라는 거다.

"프로가 갈 겁니다. 그러니 이야기를 잘 들어 보세요."

나도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좀 더 당당하게 말하고, 자신감을 가져야 겠다.

내가 하고 일에 있어서는 그 누구보다도 내가 잘 아니까!!

 

 

사람을 100도로 끓어오르게 하려면 자기가 100도 여서는 부족합니다.

스스로가 100도인 사람은 다른 사람을 70도 정도로 밖에 끓어오르게 할 수 없으니까요.

스스로가 150도 또는 200도로 끓어올라야만 다른 사람을 100도로 끓어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저자 요시노 마유미의 열정에 찬사를 보내며,

나에게는 몇 도의 열정이 있는지 반성해 본다.

열정과 꿈이 있는지, 그것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면서 살고 있는지 다시금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