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2-1 (2016년용) - 문제중심책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2014년 달라진 초등학교 교과과정이 STEAM 교육이라고 하길래 뭔가 했어요.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matics 의 앞자를 따서

 

STEAM 융합인재교육입니다.
 
 
수학도 이제 과학, 기술, 공학, 예술(음악, 미술) 등 다른 교과 과목과 연계되어 통합 학습이 요구된다고 해서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을 선택했습니다.
 
 
 
작년에 1학년에 입학한 우리 아들에게 문장제 문제를 들이 밀었더니
 
너무너무 어려워 하더라구요.
 
평소 책도 많이 읽고, 이해력도 빠른 편이라 술술 잘 풀 수 있을거라 생각했었는데 아니었나 봅니다.

 

 

 

천재교육에서 나온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은
새 교육과정에 학습에 딱 맞춘 재미있고 즐거운 수학 문제집이라고 하네요.
 

 

 

 

1. 교과서 개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만화형식으로 요점을 정리해 줍니다.
딱딱하게 글만 있으며 아이들이 아예 쳐다 보려고도 안하잖아요^^

 

 

 

2. 교과서 개념 집중 학습
 
한 단원의 중요 문제를 풀어 보면서 개념학습을 완료하는 부분입니다.

 

 

 

3단계. 실생활 문제와 스토리텔링
 
재미있는 이야기, 알아두면 좋은 상식, 다른 과목과 연관된 내용으로 수학을 익히는 부분입니다.
 

 

 

4단계. 창의 서술형과 통합교과
 
다른 과목과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아보는 수학의 서술형 문제 부분입니다.
 

제가 작년에 구입했던 문장제 문제는 그림이라고 없어서 아이가 더 재미없어 했나 봅니다.

초등학교 1,2학년 아이들 교재라면 만화캐릭터도 등장하고, 칼라풀 해야죠!!

 

 

 천재교육의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 통합교과와 친해질 수 있도록 예쁘게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권말부록으로 학교시험 대비 통합교과 문제가 있어요.
스토리텔링 문제, 타과목 연계, 통합교과 문제, 실생활 문제, 서술형 문제가

모두 들어 있다고 하네요.
 
아직 익숙하지 않은 통합교과형 문제, 서술형 문제를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