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선생님을 돌려주세요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58
류호선 지음, 현태준 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선생님을 돌려주세요] 책을 읽으며 작년 아이를 처음 학교 보냈던 때가 생각났다.

취학 통지서를 받고 설레였던 것부터

입학 전 예비소집일,

입학식 날까지

이제 무사히 1학년을 잘 마무리하고 있는 아이를 보면 참 대견하다는 생각이 든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또실이는 설레여서 잠을 이루지 못한다.

시간이 한참 지난 것 같은데, 겨우 10분 지났단다.

 

오히려 나는 입학식을 앞두고 아이보다는 내가 걱정이 되고 더 떨렸던 것 같다.

같은 유치원을 다녔던 친구들이 한 반에 최소 2-5명 정도 편성이 되었는데,

우리 아이반에만 유치원 친구들이 한명도 없었다.

아이는 울고 불고, 자기만 다른 반 되었다고 반 바꿔 달라고 난리다.

유치원만 되어도 반 바꾸어 달라고 할 수 있지만 이제부터는 그런 게 안통한다고 겨우 설득했었다.

 

학교에 다녀온 또실이는 실망이 이만 저만 아니었다.

예쁜 선생님을 기대했는데, 할머니 선생님이고 모든게 생각했던 것과 달라 실망이다.

엄격한 규율, 정리정돈, 많은 숙제, 할머니 선생님은 답답하기만 하다.

 

우리아이는 오히려 초등학교 입학해서 몇일간은 정말 재미있어 했었다.

친구 엄마가 우리 아이를 학교에서 봤는데, 붕붕 날아다닌다고 할 정도 였다.

그런데 지금은 가끔 학교가기 싫다는 말을 한다.

그럴때면 나는 늘 이렇게 말한다.

홈스쿨링해서 이번에 대학에 입학한 사촌 누나 얘기하면서,

그누나는 학교 안가는 대신 도서관가서 하루종일 공부해.

학교안가더라도 공부는 해야해.

엄마아빠도 없는 집에서 혼자 뭐할건데? 친구들도 다 학교 갔는데...

 

1학년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아이들이 막연히 두렵고,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들을 재치있게 잘 그려낸 책이었다.

학교 가고 싶어서 설레이며 기다렸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 책을 읽으니 또 새로운 기분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