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는 두려움이 없습니다
케네스 & 글로리아 코플랜드 지음 / 사랑의메세지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사랑은 그 무엇과 바꿀 수 없는 가장 귀한 것이다.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말씀을 믿는다.
그러나 때때로 믿고 기다린다는 것이 참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다. 

돌파구를 찾지못해 헤매거나, 고치려해도 고쳐지지 않는 습관들 때문에 좌절할 때도 있다.

저자의 실제 경험을 통해 확실하게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니 뭔가 새로운 것을 기대하며 읽게 되었다.

 

창세기 3장에는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짓고 두려움에 사로잡혀 하나님을 피해 숨어있는 장면이 나온다.

하나님을 믿었던 그들의 마음 속에 믿음이 두려움으로 변하게 된 것이다.

믿음과 두려움은 서로 친밀하게 맞물려 있다.

이 둘이 같은 방식으로 역사하되, 서로 반대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두려움은 기회가 있는대로 최선을 다하여 우리를 해치려고 하는 사탄의 능력이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다.

그러나 사탄이 우리에게 두려움을 준다할지라도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믿음을 깨달아야 한다.

두려움은 믿음의 모조품일 뿐이다.

우리가 믿음을 사용한다면 반드시 두려움을 정복할 수 있다.

 

하나님이 주시는 성공의 비결은 모세를 통해 엿볼 수 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을 바로의 손에서 구하하는 하나님의 명령에 자신은 그럴만한 자격이 없다고 말한다.

모세 개인을 놓고 보았을 때에는 그런 막중한 일을 수행할 만큼 능력이 있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세에게 성공의 비결을 말씀해 주셨다.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할 것이다(출애굽기 3:12)

이 말은, 모세가 어떤 사람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모세와 함께 하는 분이 하나님이 시고, 그 분이 함께 있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다.

우리의 성공 비결도 마찬가지이다.

여러가지 면에서 성공하기에는 부족하고 적합하지 못한 사람일지라도,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동행하시기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불가능이 없으신 전능하신 하나님이다.

 

* 성공을 위한 첫 번째 단계 : 하나님 말씀이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라.

나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무엇으로 가득차 있을까를 생각해 보았다.

이 책에서처럼 나도 추워 죽겠어. 졸려 죽겠어. 이런 말을 많이 쓰고 있다.

주위 사람들과 나누는 이야기는 텔레비젼에서 본 드라마나 뉴스 내요이다.

그렇다면 나의 마음에는 무엇으로 가득하게 될까?

저자는 내 입에서 나오는 말을 바꾸기 위해서는 관심사부터 바꾸어야 한다고 했다.

우리의 관심을 하나님 말씀에 집중시키고 고정시켜, 하나님 말씀으로 마음을 채우면

우리의 입도 하나님 말씀과 일치하는 말들을 하게 될 것이다.

 

* 성공을 위한 두 번째 단계 : 밤이나 낮이나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라.

묵상은 아주 개인적인 방법으로 말씀을 내 마음 속에 두고 내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것이다.

저자는 성경을 읽을 때 이 말씀은 나에게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오늘 나에게 주신 말씀으로 받아 나의 상황에 맞게 적용해 보라고 하였다.

성경말씀을 역사책처럼 읽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아니라 마음으로 깨달을 때,

하나님의 말씀이 내 삶속에서 능력이 있고 살아 움직이는 강력한 힘으로 역사하게 된다.

 

* 성공을 위한 세 번째 단계 : 말씀대로 행동하라.

우리가 말하고 묵상하는 말씀이 비록 상황과 다르더라도, 말씀이 이미 이루어진 사실인 것처럼 행동하라고 하였다.

나의 기도에 응답하실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뻐해야 한다.

이미 기도의 응답을 받은 것처럼 행동하라.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나는 무언가 새로운 것이 있으리라 기대했다.

하지만 정답은 이미 내가 오래전부터 성경에서 보고 듣고 알고 있는 것이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이 무엇인지도 이미 알고 있는 것이었다.

하지만 저자는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은 아는 것을 통해서가 아니라 행동ㅎ는 것을 통해 얻어진다고 말한다.

돌이켜 보면, 과거에 내가 일이 잘 풀릴 때에는 기도할 때 이미 응답받을 것이 확신하며 기도했었다.

그래서 두려움이 없없고,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요즈음은 기도하면서도 이 기도가 응답될까 의문을 가지는 나쁜 습관이 생겨 버렸다.

더우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자 이런 믿음이 더욱 약해지게 되었다.

 

또 하나 저자의 경고는 성령의 말씀에 귀기울이라는 것이다.

내가 아무리 현명하다고 할 지라도, 성령의 음성을 따르지 않는다면

인생에서 실망을 경험하게 되고 하나님의 최상에 훨씬 못미치는 삶을 살게 될 것이라는 거다.

왜냐하면 내 머리가 하나님의 머리를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결국 두려워하지 않는 비결, 실패하지 않는 비결, 성공하는 삶의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성령님의 말씀에 귀기울이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동안, 내가 처한 모든 상황에서 필요한 하나님의 말씀을 발견하고 될 것이고,

성령의 물줄기를 따라 가는 법을 배우게 되면,

하나님은 영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 해답을 주신다.

 

인내심은 우리가 더 이상 아무 것도 하지 못할 것 같은 상황을 극복하게 하는 능력이다.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히브리서 10:36).

 

사랑은 절대로 당신을 떠나거나 버리지 않는다.

그것은 모든 두려움을 내어 좇을 것이며 당신을 어두움 속에 내버려두지 않을 것이다.

그 사랑은 바로 절대 실패하지 않는 사랑이다 (p1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