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 한 장 영어공부법 영어회화편 - 보기만 해도 영어가 술술 나오는
닉 윌리엄슨 지음 / 더북에듀 / 2024년 2월
평점 :
일시품절




A4 한 장 영어공부법 영어회화편, 닉 윌리엄스 지음, 더북에듀

이 책의 띠 지에는 A4 한장으로 원어민 사고방식의 영어회화가 자연스럽게 머릿 속으로 들어온다라고 쓰여 있다. 영어회화 공부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은 말을 할 때 머릿 속에서 영작을 한다는 것이다. 한국어와 영어는 어순도 달라서 어려운 점도 있지만, 게다가 원어민이 사고하는 방식이 우리가 사고하는 방식과 달라서 어떻게 말을 할지 쓰다보면 충분히 간단하게 말할 수 있는 것도 줄줄히 말하게 된다. 차라리 글을 쓸 때에는 중간에 끼워 넣을 수라도 있지만, 말을 한 번 뱉으면 끝나는 거니 참 난감하다.

호주 시드니 출신의 저자인 닉 윌리엄슨은 일본 대사관 주최하는 호주 일본어 변론대회에서 우승하고, 일본 문부과학성의 장학금을 받아 연구생 자격으로 일본 도쿄 가쿠게이대학에서 1년 반 동안 공부했다고 한다. 아르바이트로 일본인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다가 졸업후에도 영어강사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효율적인 언어 학습법을 개발하였다고 한다.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가르친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만든 책이니, 외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충분히 헤아려 책을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 <A4 한 장 영어공부법 영어회화편>은 해석은 되는데 회화가 잘되는 사람을 위해 특화된 책이다. 영어회화를 잘 하기 위해서는 영어 말하기를 위한 틀이 필요하다. 그래서 패턴영어, 콜로케이션을 통한 덩어리 표현을 암기한다. 먼저 시제, 동사, 형용사를 활용하여 문장을 연습하는 방법을 연습한 후에, 문장에 표현을 덮붙이는 방법, 문장과 문장을 잇는 표현 등등 문법적인 설명을 배제하고 짧은 문장에서 덧붙여 가면서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말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게다가 부록으로 제공되는 A4 한장은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엑셀 파일로도 제공되니 언제 어디서든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다.


일정 수준의 어휘도 알고, 문법 지식도 있지만 회화가 어려운 사람들 뿐만 아니라 어려운 문법을 모르더라도 회화를 구사할 수 있는 유용한 영어회화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