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 합격 끝판왕 : 의생명계열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열 합격 끝판왕 의생명계열

입시 관련 책들을 보면 거의 백과사전으로 너무 방대하거나 너무 얇아 스펙시픽한 부분을 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비슷한 책들을 읽긴 했었는데, 읽으 때 뿐이었다. 여전히 고등학교 교과과정과 입시는 어렵게 느껴진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바뀐 교육과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계열 합격 끝판왕은 총 6권으로 나뉘어져 있다. 각 계열별로 다른 내용을 담고 있다는 뜻이다. 물론 1장과 2장에서 일부 내용은 어떤 계열을 선택해도 공통되는 내용이기에 똑 같은 내용이 실려 있는 부분도 있다. 컨텐츠는 1장 맞춤형 계열 선택, 2장 합겹 학생부 로드맵, 3장 교과선택, 4장 과제탐구, 5장 합격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과 자기소개, 6장 합격면적으로 제목은 동일하지만, 각 계열별에 맞게 내용을 담고 있다. 부록은 QR코드를 통해 인터넷 사이트에서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어 편리했다.

학기 초에 아들 학교에서 자유학기제에 대해 설명해주었는데 무슨 말인지도 모르고 듣고 왔었다. 설명해 주시는 교무부장님이 지금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만 자꾸 듣다보면 좀 지나면 알게될거라고 하셨다. 이 책을 읽다보니 이렇게 많은 내용을 설명하시려고 하니 그럴 수 밖에 없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EBS 입시 전무가들이 쓴 책이어서 그런지, 입시학원 강사들이 쓴 책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다. 꼼꼼하고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다.

합격 로드맵을 위한 체크리스트, 과제탐구 보고서 작성 요령과 참고할 사이트들이 특히 유용하게 다가왔다. 학부모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읽으면 고등학교 학업과 입시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