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이상우 지음, 이상미디랩
한 동안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이 이상하리만큼 주식시장이 매우 핫한 상황이 계속되었습니다. 특히 20대, 30대들은 직장이나 학교에서도 만나면 주식이야기를 할 정도라고 합니다. 내가 산 주식이 올랐다 떨어졌나 하루종일 핸드폰만 보는 사람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엄청난 수익을 낸 사람도 있지만, 겨우 본전을 유지하거나 손해를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주식은 겁도 없이 남들 따라 하다보면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주식의 대가들은 일단 주식을 사면 묻어두라고 합니다. 주식은 미래를 위한 투자이지 단타로 일확천금을 벌기위한 수단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10년전부터 지인이 재테크를 해야한다고 경제학, 주식 관련 책들을 추천해 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재테를 할 여유가 없었기에 책은 그냥 교양을 쌓기 위한 책 정도로만 읽었습니다. 다른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고 하고, 이제 은행금리로는 돈을 불릴 수 없는 상황에 이르다보니 나도 주식을 해야하나 싶은 마음이 들어 주식관련 책들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주식 강의로 유명한 이상우님이 쓴 책입니다. 이 책은 주식 차트 분석을 위한 기본서이자 실전서입니다. 실전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절대비기를 통해 엄선된 정보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식의 고수들은, 개미들이 주식을 팔아야할 때 가지고 있고, 팔지 말아야할 때 주식을 판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주식 차트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는 절대음감을 가졌던 모짜르트도 3살부터 20살까지 아버지로부터 극도록 전문적인 수련을 받았기 때문에 선천적인 재능이상을 발휘할 수 있었고,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도 마흔이 넘은 나이에도 엄청난 노력과 훈련으로 2019년 PGA 투어 시즌 메이저대회 마스터스 최종 라운드 우승을 했다고 하면서, 주식도 꾸준히 훈련을 받을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이들도 피나게 노력하는데, 주식의 "주"자도 모르면서 너무 쉽게 얻으려고 했다는 생각이 들어 부끄러웠습니다. 주식에 대해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이상스쿨>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를 통해 이 책의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실제 주식차트를 보여주면서, 차트 분석팁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차트를 볼 때 고수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실전 매매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있어서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었던 부분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특별부록에 실려있는 전문가가 직접 알려주는 M&A, 공시분석비법을 수록하고,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주식 초보자에게 주식공부는 갈 길이 멀기만 합니다. 이제 시작하는 것이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좋은 선생님을 만나 쪽집게 과외를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좋은 책을 만나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워나가 보려고 합니다. 굿 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