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 - 가성비 좋고 수익률 높은
북웰스.곽상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를 한다고 하면 일단 드는 생각은 “돈이 많이 필요하다”이다. 코로나19 시기 급격한 상승 추세를 보이던 집값이 최근 추락 추세를 보이는 등 부동산 시세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어느 정도 안정적인 보장이 있는 매물들은 하나같이 고가를 유지하고 있다. 애초에 부동산 자체가 가격이 높은 상품이기는 하지만, 최근 부동산 시장은 더욱 높은 가격에 불안정성까지 더해진, 더할 나위 없는 환장의 도가니이다.


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투자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과 같이 가진 자본이 적거나 거의 없는 사람들 혹은 부동산 투자 초보자들에게는 더더욱 접근하기 힘든, 마냥 높기만 한 장벽처럼 보인다. 누군가에게 투자법을 물어보고 싶지만 누구에게 물어야 될지도 모르겠고 인터넷에 난무하는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을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 판단도 서지 않는다.


그러한 부동산 투자 초보자 혹은 일반인들을 위해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가 새로 출간되었다. 저자 북웰스와 곽상빈은 이 책을 통해 사회초년생들 같은 부린이들도 쉬이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소액 부동산 투자 방법을 상세하고도 친절하게 설명하여, 올바른 부동산 투자를 통한 보다 밝은 미래 인생 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라고 해서 돈을 가지고 무조건 현장에 뛰어들어 물건만 보고 사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것들이 있다.

저자는 책의 서두에서 귀찮다고 혹은 뭣 모르고 남의 말만 따라 투자를 했다가는 망하기 십상이라고 경고하며 반드시 기본부터 철저한 준비를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내 주변에도 정말 친한 지인의 말만 믿고 부동산 투자를 했다가 사기(?)를 당한 사람이 있어 이 말에는 100% 공감하는 바이다.


그러면서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네이버페이 부동산'을 비롯하여 '호갱노노', 'KB 부동산' 등등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해 배우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인터넷 사이트 8개를 알려주고 있다.

그 외에 부동산 투자의 기본이 되는 부동산 용어와 투자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레버리지'를 일으켜 투자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 즉 갭투자를 적극 권하고 있다.

그러나 비록 갭투자가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해 만족할 만한 수익률을 달성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만약 전세 세입자를 못 구하거나 집값이 하락하게 되면 빚더미에 앉으며 실패할 수도 있으니 투자하기 전 부동산에 대한 공부와 충분한 시장 조사를 통해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부동산 매매 시 물건에 대한 파악이 끝난 후 매수자가 살지 말지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있다. 그때 꼭 확인해야 할 점들이 5가지가 있다.

바로 '투자금의 적정성, 전세가율, 잔금 준비, 전세 물량, 적정 세대수(4층 이상의 매물)'이다.

이것은 주택을 한두 번 매매 거래해 본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세를 구해본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염두에 두고 있는 사항들이겠지만 부린이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는 부분인 것 같다.



일반인들에게 부동산 투자 대상은 건물이나 토지가 될 수도 있지만 아마 주된 대상은 주택일 것이다. 구입하는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실주거나 투자의 목적으로라도 일반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주택은 시세차익이 높고 자본소득이 높은 아파트일 것이다.

책은 어떤 목적이든 아파트에 투자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3가지를 언급하고 있다.

'로열층, 대단지, 역세권.'


경험상 예전에 대단지에 브랜드까지 좋은 로열층 아파트를 다른 층보다 더 주고 구입했었지만, 팔 땐 중간에 낀 부동산 업자의 농간(?)으로 다른 층보다 딱히 더 받지 못했기에, 사견으로 나는 아파트 투자 시 로열층보다는 좋은 부동산 업자를 만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책에는 소액으로 시작하는 실전 부동산 경매 투자에 대해 기본과 원칙부터 절차에 이르기까지 상세하게 나와 있다. 물론 물건을 낙찰받는 것까지가 아닌 더욱 중요하고 복잡한 문제가 될 수 있는 낙찰 이후에 챙겨야 할 것들까지 상세하게 설명하며 경매 투자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부린이를 위한 성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여 년 전 서울 일부 지역과 분당 일부 아파트에서 평당 2,500만 원 정도 할 때 그것도 비싸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그때 들렀던 압구정의 한 부동산의 공인중개사가 그 인근의 개발 계획 비전을 말하며 곧 있으면 압구정 현대 아파트가 평당 5,000만 원에서 8,000만 원은 거뜬히 갈 거라는 말을 했을 때 속으로 코웃음을 쳤었다. 5,000만 원이 누구 집 똥개 이름이냐고.

그런데 그것이 현실이 된 것을 보고 어이가 없으면서도 후회로 바닥을 치기도 했다. 물론 원인은 부동산업자가 말한 개발 때문이 아닌 코로나19 때문이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렇게 오른 부동산을 부러워하며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며 부동산 시장에 무작정 뛰어들기에는 요즘 앞날을 예측하기 어렵게 널뛰기하는 부동산 시장 형세와 곡소리 나는 영끌족을 보면 투자가 망설여지기도 한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착실하게 월급을 모으는 것만으로는 재산을 형성하거나 넉넉한 미래를 설계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이 책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이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초를 알려주는 것과 동시에 투자에 있어 실패를 막아 줄 실제로 유용한 정보와 조언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이 책 한 권을 성실히 정독하고 익힌다면 부동산 투자에 결코 큰돈이 필요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면, 부동산으로 수익을 낸다는 것이 결코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할 것이다.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의 성공적인 첫걸음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