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몬 군 지금 어느 쪽?! 1
시와스 유키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아이돌이나 배우를 좋아해 보신 적 있으세요? 있으시다면 덕질은요?

저는 덕질까지는 아니고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배우의 굿즈를 한두 개 정도 사본적은 있어요. 그런데 요즘은 만화 캐릭터가 그렇게 마음에 쓔~욱 들어오더라구요. 혼자 핸드폰 바탕화면으로 저장해놓고 매일매일 보면서 좋아한다는…. 😅


이 만화 역시 아이돌 덕후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아니, 덕후가 아니라 아이돌의 성장 이야기라고 해야 하나?

어떤 이야기인지 잠깐 맛보기 좀 해 볼까요?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에 혜성처럼 나타나 전 국민의 '눈 호강 에센스' 이자 '신'이 되어버린 18세 후쿠하라 타몬.

키노시타 우타게는 그런 타몬 군을 덕질하며 살아가는 평범한 17세 여고생이랍니다.

키노시타는 타몬을 덕질하는데 드는 돈을 알바로 스스로 충당하고 있어요. 그런데 그 알바란게 가사 대행 알바로 고교생이 하기에는 조금 특이한 것 같아요. 아, 편견인가요? 😅



어느 날 아픈 사무소 직원 대신 파견 나간 집에서 키노시타는 꿈같은 현실을 마주합니다.

바로 그 집이 자신의 최애 타몬 군의 집이었던 거죠.

또한 그곳에서 키노시타는 현실이 아닐 것 같은 현실을 마주하는데요. 바로 무대 위나 팬들 앞에서와는 180도 다른 음침하고 소심한 성격의 타몬 군을 만나버린 거죠.

타몬 군은 낮은 자존감으로 땅속 지하 암반수까지 뚫고 들어갈 기세. 😱



하지만 여주인공 키노시타가 누군가요?

2년간 타몬 군의 덕질로 무장되어 있는 인물.

그녀는 팬으로서 전하고 싶은 진심을 전하고, 거기에 더해 타몬 군을 만인이 따르는 '타몬교'로 전도하는 상황이 연출되는데요. 🤣

"팬들의 사랑이 우스워요? 따라 하세요. 후쿠하라 타몬은 전부 옳다. 타몬 군은 신!!"


그런 키노시타에게 포착된 게 있었어요. 바로 현실과 다른 무대 위 자신의 모습에 혐오감을 느끼는 타몬 군이었지만 온 세상 사람들이 미소 짓게 하고 싶다는 그의 바람은 진심이라는 것이에요.


그런 타몬 군을 응원하기 위해 키노시타는 제대로 된 식사를 준비해 주는데요.

실은 타몬 군은 평소 배달음식이나 도시락, 컵라면으로 때워 와서 심각한 영양실조 상태였던 거예요.



그렇게 키노시타의 건강식을 시식한 타몬 군은 반짝반짝 스위치가 켜지고 맙니다.

감당할 수 없는 타몬 군의 과도한 섹시함. 🤤😍

그로 인해 키노시타는 목숨의 위협을 받습니다. 퍼어엉~ 🤣



자신의 본래 성격과 맞지 않아 항상 은퇴를 생각하는 타몬 군은 키노시타의 응원으로 돔 콘서트까지 버티겠다고 다짐합니다.



그렇게 대망의 콘서트 날 친구들과 같이 공연을 보러 간 키노시타는 영혼을 불사르며 타몬 군을 응원합니다.

관객석에 있던 그런 키노시타를 발견한 타몬 군.

시력이 무려 3.0. 😮

모든 걸 다 가진 타몬 군은 진정 신인가요? 이제는 음침하고 소심한 원래 성격조차 매력으로 보이네요. 😆



그리고 원래 가사도우미가 돌아와서 타몬 군의 집에 더 이상 오지 않았던 키노시타에게 고백(?) 합니다.

자신의 옆에서 자신을 응원해 달라고.

꺄아~악~ 😍



이제 이 만화의 제목인 『타몬 군 지금 어느 쪽?!』의 의미가 이해되시죠?

같은 사람이지만 현실과 팬 서비스용 성격이 너무 달라서 붙은 제목이에요.

그런데 저런 아이돌이 과연 현실에 존재할까요? 🤔

뭐, 없음 어때요. 우리에게는 타몬 군이 있는데요. 😁


이 만화에서 타몬 군은 여심을 들었다 놨다 여기 주물렀다 저기 주물렀다 마음대로 요리하고 있는데요. 만화 속뿐만 아니라 현실의 여심들도 벌써 타몬교를 부르짖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네요.

타몬 군은 때로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때로는 감싸주고 싶은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팬들 앞에서의 반짝반짝 타몬 군도 멋있지만, 평소의 음침하라일 때의 타몬 군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게 느껴진다면 이미 저도 타몬교에 빠진 건가요?

타몬 군이 2차원 캐릭터 좋아하는 제 스위치를 제대로 눌러버린 느낌적인 느낌. 😉


그런데 아무리 응원을 하고 음식을 만들어 줬더라도 가사도우미로 온 고교생 팬과 썸(?)을 타기 시작하는 게 조금 뜬금없지 않나요?

그동안 일하러 온 가사도우미 아줌마는 월급 루팡이었나요? 🤣

ㅋㅋ… 아무렴 어때요, 타몬은 전부 옳잖아요. 😘

이러다가 전국의 가사 대행업체에 연예인 팬들로 북적이는 거 아닐지 모르겠어요. 😆


이 책에는 특별 부록으로 타몬 군의 '포토 카드 2종'이 같이 들어 있으니 얼른 타몬 군을 모셔가세요. 2판에도 '포토 카드'가 있을지는 모르니까요.

아크릴 포토 카드라 책갈피로 써도 좋겠지만 혹시나 타몬 군이 지워질까 저는 못 쓰겠어요.


1권에서 타몬 군의 사복 패션을 도와주며 부쩍 가까워지는 두 사람, 과연 2권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참, 2권에서는 타몬 군이 속한 그룹 F/ACE의 센터를 새로 결정한대요.

우리 빨리 가서 타몬 군을 응원하자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