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프 모임에 나갔더니 엄청난 녀석이 나온 이야기 1
mii.m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23년 1월
평점 :
요즘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자신만의 아이돌이 있고, 소위 덕질이라는 것이 흔하죠?
제가 어릴 때만 해도 덕질, 덕후, 오타쿠… 뭐 이런 단어는 들어보지도 못했는데, 어느 순간 일상에서 흔히 들리는 단어가 되었어요. 그리고 어른이 되어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대상에 빠져 관련 굿즈들을 구매한다거나 사인회 등에 참석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도 아닌 게 되었구요.
저만해도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나 영화 캐릭터가 있으면 심하지는 않아도 관련 굿즈 몇 개 정도는 구매하거든요. 😆
이 만화는 만화 캐릭터 덕후에 관한 코미디 만화에요.
주인공 미키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26세 오타쿠입니다.
최애 장르는 오피스 BL 게임 '워크 러브 하모니' 줄여서 '워러브.'
나이 먹고도 철없이 여전히 오타쿠냐는 주위의 차가운 시선 때문에 비밀리에 오타쿠 생활을 즐기고 있어요.
같이 덕질하던 유일한 오타쿠 친구가 결혼하면서 멀어지자 홀로 외로이 오타쿠 생활을 즐기던 미키는 자신과 취향이 동일한 온라인 친구 '딸기'를 사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기로 했어요.
그런데 만남 당일 약속 장소에 나타난 '딸기'는
.
.
.
.
.
앞에서 봐도 뒤에서 봐도 누가 봐도 부정 못할 빼박 야쿠자였습니다. 😱
그래도 야쿠자면 어때요.
좋아하는 똑같은 대상에 대해 공감을 나누며 대화하면서 미키는 딸기에 대한 두려움을 내려놓습니다.
그런데 대화를 나누다 미키가 서로가 가져온 캐릭터 인형을 함께 두고 사진을 찍으려는 찰나
.
.
.
.
.
둘의 최애인 에이와 비토의 좌우 위치가 바뀌었다는데 발끈하는 야쿠자 딸기님.
자신의 최애의 일에는 목숨을 거는 진심을 보여주는 섬세한 야쿠자였습니다. 🤣
제가 덕후가 되어 본 적이 없어 몰랐는데 덕후들은 동인지 활동도 하나 봐요. 그만큼 자신이 좋아하는 대상에 대해 완전 진심이라는 거겠죠?
딸기도 역시 그러했습니다. 딸기는 원작에 따르거나 유아계 패러디 동인지를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최애를 키우고 싶다는 일념 하에 에이비토에 관한 유아계 패러디 동인지를 직접 쓰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그 작품을 미키에게 보여주는데요.
자신의 작품을 부끄러워하는 딸기에게 미키는 첫 번째 팬을 자처하며 그 동인지를 가지고 동인 이벤트에 나갈 것을 권유합니다.
이에 딸기는 자신의 사무실에 가서 한 배를 탄 걸 기념하는 '잔'을 주고받자고 하는데요. 😅
야쿠자에게 '잔'을 나누는 건 야쿠자들의 가입이나 의형제, 충성, 화해, 계승을 맹세하는 의식이라고 하네요. 딸기는 정말 뼛속까지 야쿠자네요. 😁
그래도 미키는 내색하지 않고 편견 없이 딸기를 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미키에게 용기를 얻은 딸기는 동인 이벤트에 참석해서 자신의 작품을 팔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신청 방법과 참가비 내는 방법을 몰라 미키에게 도움을 청하러 미키의 직장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직장에서는 미키에게 없던 남친과 빚이 있다는 소문이 갑자기…. 🤣
당황한 미키와는 달리 딸기는 당당합니다.
까잇꺼, 약간의 힌트만 있으면 직장을 알아내는 것쯤이야. 😎
그리하여 판매할 동인지 발행 부수를 이야기하면서, 딸기는 자신의 작품을 사줄 사람은 자신의 부하와 큰형님 밖에 없을 거라며 소심하게 5부만 찍자고 해요. 그런데 미키는 자신이 책의 홍보를 맡으면 50부는 거뜬히 팔릴 거라며 50부를 찍자고 합니다.
"손가락… 걸 수 있나요?"
아뉘~, 동인지 찍는데 손가락까지 걸 필요가 있을까요? 50만 부도 아닌 50부인데……. 🤣
미키의 험난한 앞길이 훤히 보이는 것 같습니다.
미키는 자신의 손가락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
이 만화는 판매 계산대 업무를 하는 조용한 성격의 여성과 야쿠자 조직의 부두목이 오프 모임에서 만나 의기투합해서 동인 팀을 결성하여 좌충우돌 이어가는 오타쿠 생활을 보여주고 있어요.
딸기는 험악한 외모와는 달리 자신이 좋아하는 최애에 대해서는 섬세한 진심을 보여주는데요.
보는 내내 입꼬리가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이 만화를 보고 있으니 저도 이렇게나 푹 빠질 수 있는 대상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진짜 열성적으로 덕질해 줄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드루와~. 🤣😎
만화의 말미에는 이들의 덕질 라이프와 딸기가 속한 조직의 존폐가 위협을 받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어떤 일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우리, 딸기와 미키와 함께 덕후의 세계로 들어가 봐요~.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