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의 초상 - 하 열린책들 세계문학 231
헨리 제임스 지음, 정상준 옮김 / 열린책들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에게는 즐거운 일이 별로 없어요. 좀 슬프게 지내세요.」

이사벨은 이러한 주장을 관심 있게 들었다. 그 관심을 드러내지 않으려니 거의 고통스러울 지경이었다.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숨겨야 했던 것은 그녀의 자존심과 체면 의식 같은 것 때문이었다. 그녀는 팬지에게 그녀의 부친에 대해서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들을 말하고 싶은 강렬한 충동을 느꼈지만 즉시 억제했다.

p.552



이사벨은 오즈먼드의 부탁을 받고 피렌체에 있는 그의 집에 들러 그의 딸 팬지를 만난다. 원래 그녀의 계획대로라면 피렌체에 머무는 사흘 중 마지막 날에 그의 집을 방문하려 했다. 그러나 마담 멀과의 대화 중 마담 멀 역시 토스카나 산속의 고성으로 떠나기 전 오즈먼드의 집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해서 이사벨이 같이 가자고 제안했으나 마담 멀은 굳이 같이 갈 이유가 없다고 말했고 이에 이사벨은 혼자 방문하겠다고 이야기하고는 계획을 변경하여 바로 오즈먼드의 집을 방문하였다.

이사벨은 팬지를 만나보고 팬지에게 상당한 매력을 느꼈고 오즈먼드의 집에 머무르며 팬지와 이야기하는 동안 오즈먼드에 대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을 깨닫는데….


이사벨에게 정말 똥멍충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왜 주인도 없는 집에 굳이 남의 딸을 보러 가는 거지? 오즈먼드와 마담 멀이 친하니까 마담 멀에게 가는 길에 오즈먼드의 부탁을 전해달라고 이야기하면 되지, 언제부터 자기가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었다고.

그래, 지 무덤 자기가 파고 눕겠다는데 누가 말리겠어. 이제 얼마나 깊이 무덤을 파고 들어가는지 잘 지켜봐 주겠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